-
-
착! 붙는 일본어 히라가나 가타카나 - 보고 듣고 읽고 쓰면 손에 착! 기억에 착!
일본어 공부기술연구소 지음 / 시사일본어사 / 2024년 8월
평점 :

대학교 교양수업에서 일본어를 열심히 배웠었지만 거의 20년이 지났기에 기억조차 나지 않는다. 요즘 주변에서 일본 여행을 많이 가고, TV에서도 일본 여행에 대한 내용이 많이 나오다 보니 일본 여행을 가서 기초적인 회화라도 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공부한 지 시간이 많이 지나 완전 기초부터 다시 해야 했는데 <착! 붙는 일본어 히라가나 가타카나>는 나에게 딱 맞는 적합한 교재였다. 한눈에 들어오는 그림과 글자가 마음의 부담을 많이 내려놔주었다. 어렵게만 되어있었다면 공부를 시작하기도 전에 부담스러워 책을 덮었을지도 모른다.

이 책은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이미지 연상으로 익히게 하고, 각 글자별로 대표적인 단어를 쓰면서 익히는 학습방법이다.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나처럼 일본어를 다시 시작하려는 분들이나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핸드폰으로 QR코드를 찍으면 원어민 음성을 들을 수 있어서 따라서 발음 연습을 하기에도 좋다. 글자 획을 그을 때 어디부터 그어야 하나 헷갈릴 수 있는데 브로마이드 상단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유튜브 획순 영상으로 연결이 되어 세심한 부분까지 학습에 도움이 되도록 되어 있어서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익힐 때 좋았다.
귀여운 그림들은 공부 의욕을 돋아주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다. 공부하다 보니 욕심이 더 생겨서 기초회화 정도까지는 공부해 보고 싶어졌다. 일본어 초보자와 다시 학습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더 이상 미루지 말고, 이 책으로 부담 없이 시작해 보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너무 어렵거나 글자만 많은 책들은 공부하다가 지루해지고, 흥미를 잃어 중간에 포기하게 되는 경우도 많이 있다. 재미있게 공부하는 것이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공부할 수 있는 비법일 것이다. 이 책과 함께라면 혼자 공부하는 분들도 히라가나, 가타카나와 기초 단어들을 빠르고, 쉽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