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학생을 위한 딱 7일 수능 한국사
박순화 지음 / 푸른들녘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사에 관심이 가지고 공부를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어 한국사 읽기를 시작했다가 딱딱하고 방대한 양에 지쳐 앞부분만 읽다가 그만둔 적이 있다. 특히나 많은 과목을 소화해야 하는 수험생 입장에서는 구석기부터 현대사까지의 방대한 양에 부담을 느낄 수도 있다. <요즘 학생을 위한 딱 7일 수능 한국사>는 제목에도 나와있듯이 단 7일 만에 수능 한국사를 효율적으로 학습하게 해준다. 딱딱한 한국사에서 벗어나 스토리텔링식으로 내용을 정리해 주고, 원포인트 레슨과 기출 풀이까지 이 한 권으로 한국사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수험생뿐만 아니라 중학생, 고등학생, 학부모님들과 한국사에 관심 있는 일반 독자들까지 한국사 지식 습득에 유익한 책이다.


공부를 하다 보면 열정을 가지고 시작한 구석기, 신석기, 고조선 등 앞부분만 열심히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보니 뒷부분 현대사 쪽 내용을 잘 모르고 지나치게 될 수도 있다. 바뀐 교육과정에서 근현대사 출제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기 때문에 이 책은 근현대사를 앞부분에 배치해서 현대사부터 역시대 순서로 진행된다. 출제 비중까지 고려한 세심한 배치와 기출문제의 경향과 빈도, 출제자의 의도까지 정확하게 분석했을 뿐만 아니라 재미와 교과학습까지 한꺼번에 잡아 수험생들의 공부 부담을 줄여주는 책이다.


학부모의 입장에서 이 책을 읽다 보니 재미있어 쭉쭉 읽게 된다. 한국사를 공부한 지가 너무 오래되었기 때문에 가물 가물 잊혀져 가는 부분들도 많았는데 읽으면서 사라졌던 지식이 다시 떠오르고, 몰랐던 부분들도 알게 되었다. 이 책은 한국사를 학습함과 동시에 교양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한국사 지식 습득을 도와주는 역사책으로 교양과 학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좋은 책이다. 방대한 한국사의 큰 줄기를 공부하기에 좋아 학부모들께서 미리 읽어보고 자녀들과 이야기를 나누거나 학습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중요한 키워드에는 형광펜으로 줄 치듯이 줄이 쳐져 있어 한 눈에 들어오고, 시대순 요약, 지도, 기출 풀이 등이 잘 되어 있다. QR코드를 연결하면 출제경향, 출제 빈도, 핵심적인 내용 등이 담긴 유튜브 강의로 연결된다. 여러 과목을 공부해야 하는 수험생에게는 단 7일 동안 이 한 권으로 수능 한국사를 마무리할 수 있게 해주어 학습 부담을 줄여주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이 책을 읽은 수험생들이 한국사에서 모두 1등급이 나오기를 바란다.



*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