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시간에 끝내는 한글영어 발음천사 (원어민 MP3, 무료강의 제공) - 10배 빠른 영어 파닉스!, 개정판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 중, 고, 대학교까지 긴 시간 영어를 배웠지만 영어회화를 자신 있게 하지 못해서 답답함을 느낀 적이 많았다. 특히 영어 발음이 만족스럽지 않다고 느끼던 중에 <2시간에 끝내는 한글영어 발음천사> 책을 만나게 되어 관심을 가지고 보게 되었다. 파닉스를 2시간에 끝낸다니 어떤 책인지 호기심이 생겼다.


저자는 어린 시절 영어 단어를 잘 못 읽어 친구들에게 놀림도 당했었지만 성인이 되어 영어를 복수전공하고 영어책을 50여 권이나 출판했다고 한다. 어린 시절 영어를 잘 못했던 경험이 있기 때문에 더 쉽게 영어 파닉스를 익히는 방법에 대해서 고민하며 파닉스 책도 5권이나 출판하면서 그 경험과 노하우가 쌓여 가장 쉽고 빠르게 영어 파닉스를 익힐 수 있는 이 책을 만들었다.

 

<한글영어 발음천사>는 알파벳을 모르는 왕초보도 처음 영어를 시작할 수 있도록 알파벳부터 시작한다. 알파벳 노래, 대문자, 소문자부터 시작하면서 큰 글씨와 쉬운 설명으로 되어 있어 영어를 처음 배우는 유치원생부터 어르신분들까지 부담 없이 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 한국인들이 어려워하는 발음을 비교하며 익힐 수 있고, 원어민이 읽어주기 전에 단어를 먼저 읽고, 맞게 읽었는지 원어민의 발음을 듣고 확인한다. QR코드가 유튜브로 연결되어 원어민의 발음을 들으며 연습할 수 있어서 혼자 공부하는 분들에게도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한글단어 ‘날’을 ‘nal’로 적어보면서 기본 원리를 익히고, 원어민의 ‘nal’ 발음과 day를 들으며 영어단어도 함께 익힌다. 돈은 ‘don’, 영어단어는 money, 이번 방식으로 계속 한글단어 ‘나라’는 na-la, 영어단어 country까지 함께 배울 수 있다. 다른 파닉스 책과는 다른 접근으로 영어발음과 영어단어를 익히는 것 같아 신선했고, 초보분들이 이렇게 배우면 좀 더 쉽게 영어를 배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 수록된 1004개의 단어를 적고, 원어민의 MP3를 들으면서 부담스럽지 않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영어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