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로 완성하는 부의 사다리 - 평범한 당신도 할 수 있는
평지조아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제목은 <평범한 당신도 할 수 있는 부동산 투자로 완성하는 부의 사다리> 이다. 부동산 관련 책을 여러 권 보았지만, 지극히 평범한 사람이다 보니 투자를 오래 쉬고 있었는데 이렇게 책만 보고, 계속 공부만 하는 게 아닌가 걱정이 될 때도 있었다. 평범한 당신도 할 수 있다는 쉬운 부동산 투자 방법이 궁금해졌다. 목차부터 호기심이 일었다. 빽빽한 목차. 저자가 얼마나 이 책에 애정을 담아 독자들에게 자신의 노하우와 경험, 지식을 전달해주고 싶었는지 그 마음이 전달되는 거 같았다.


‘나의 자산의 레버리지를 일으킬 것이냐? 아니면 투자자(주택 임대인)의 레버리지에 협조를 할 것이냐?’


우리는 대부분 자신만의 레버리지를 일으키고 싶을 것이다. 마음은 굴뚝같지만 선뜻 투자의 세계로 발을 들여놓기가 쉽지만은 않다. 많은 용기와 지식과 실행력이 필요하다. 또한 큰돈이 오고 가는 부동산 세계에서 아무런 준비와 공부 없이 무모하게 시작해서는 안 된다. 이 책에서 저자는 시대를 타지 않는 그런 투자 방법을 알려주려고 최대한 노력했으며 이 내용만 실천해서 자기 것으로 만들어 부동산 시장에 접근하라고 당부의 말을 전한다.


부동산 투자를 할 때 자꾸 누군가에게 의지하고 싶어진다. 자기 자신의 결정에 확신이 없어서 그런 경우가 많다. 그러다 보니 부동산 강사에게 의지하는 경우도 주변에서 많이 보았다. 어차피 결정은 본인 자신이 해야 한다. 누구에게도 의지하지 않고 자신만의 투자 방향을 잡고, 투자 결정할 수 있는 힘을 길러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강의를 듣고, 관련 책과 기사도 많이 보고, 현장에서 임장을 하면서 스스로 부동산 시장을 읽을 수 있는 힘을 길러야 할 것이다. 이 책에서는 그런 부분에서 독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부동산 흐름의 기본인 입주 물량과 전세 움직임 파악하기, 시장이 움직이는 흐름, 어디를 사야 할까,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갭투자 시 확인해야 할 것, 주택거래 팁 등 많은 알찬 내용이 가득 담아져 있다. 뉴타운과 교통 호재 정리까지 되어 있어 이 책 한 권을 반복해서 읽고, 또 읽어 자신의 지식으로 만들면서 나만의 투자방식을 정립해가면 좋을 것이다.



*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