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알고 싶은 제주 부동산 투자 비법
장혁철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힐링의 공간인 휴양지 제주도를 생각하면 기분이 좋아지게 된다. 경쟁이 치열한 우리나라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여행으로 기분전환 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는 제주도일 것이다. 이런 제주도의 가치를 좋게 생각해서 몇 년 전에 제주도 부동산 임장을 간 적도 있었다. 아름다운 제주도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돌담이 있는 구옥이 마음에 들었지만 제주도의 특성을 잘 모르는 일반인으로서 제주 부동산 투자는 쉽지 않았다.



제주도만의 특수한 각종 개발행위에 관한 사항, 허가, 절차, 제주도 투자 시 반드시 알아야 할 경관보전지구, 생태계 보전지구 등 생소하고 어렵기만 하다. 이런 어려움을 도와줄 <나만 알고 싶은 제주 부동산 투자 비법> 책에는 저자가 수년간 경험하고, 철저한 조사를 통해 쌓은 부동산 지식과 노하우가 아낌없이 가득 담아져 있다.


제주도 부동산의 가치와 의미, 제주도 부동산 투자 또는 계약 시 주의해야 할 사항, 피해야 할 부동산, 제주도시기본계획을 포함한 각종 정책을 통해 제주도의 새로운 기회와 인사이트 등 제목처럼 나만 알고 싶은 제주부동산의 투자비법들이 공유되어 있다.


구옥 매매 시 건축물 명의와 토지주의 명의가 다른 경우 주의할 점과 특약에 넣어야 할 사항, 하수관로나 하수처리 시설 체크, 제주도 부동산 투자 시 항공소음과 축산 악취 등 확인해야 할 환경 요인에 대해 나와 있어 일반인이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부분까지 꼼꼼하게 기재되어 있다. 제주부동산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놓치지 말고, 읽어봐야 할 책이라고 생각한다.



*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