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손경희의 수제청 정리노트 - 새콤달콤 나만의 홈카페 즐기기, 개정판
손경희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매년 겨울마다 손수 담그신 생강청을 주시는 지인분이 계신다. 그 마음이 너무 감사해서 다음에는 내가 먼저 정성 가득 담아 생강청을 만들어 드리고 싶었지만, 나는 요즘 많이 쓰이는 신조어 중에 ‘요알못’(요리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다. 그러던 중 나 같은 사람에게 꼭 필요한 <손경희의 수제청 정리노트> 책을 만나 너무 반갑고 좋았다.


용기 소독하는 법부터 과일 세척 방법, 자세한 레시피 하나하나, 거기에 알록달록 예쁜 색깔의 컬러 사진과 QR코드까지 처음부터 배워야 할 초보들이 따라 하기 쉽게 책이 보기 좋게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을 가지고 나갔을 때 만났던 지인분들도 수제청에 관심을 보이셨다.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맛과 영양분이 풍부하고, 인공적인 향신료나 발색제가 들어가지 않은 깨끗하고 건강한 홈메이드 음료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셨다.

24가지나 되는 수제청과 수제 식초, 코디얼(정수에 설탕 또는 꿀을 과일과 함께 끓여서 만든 시럽 형태), 10가지의 건조과일 만드는 방법까지 저자는 이 책에 아낌없이 노하우를 풀어주었다. 수제청 전문브랜드와 제조회사를 운영하고 계신데 이렇게까지 영업 비밀을 풀어주셔도 되는 건지 걱정이 될 정도였다.

책을 보고 수제청을 어서 만들어보고 싶은 마음이 가득해졌다. 카페에 가서 레몬 차를 주문하면 예쁘게 올려져 나왔던 건조 레몬 레시피를 여기서 만나고, 바로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수제청에 관심 있으신 분들, 요알못인 초보자분들 모두 책 레시피를 따라 하면 어렵지 않게 수제청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정성 가득한 건강한 수제청 음료를 만들어 주변 분들에게 선물하면 최고의 좋은 선물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