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
이하영 지음 / 토네이도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살, 나이만으로도 빛나는 시기.

가끔 인터넷에서 ‘저 OO 하기에 늦은 나이인가요?’라는 20대 청년들의 글을 볼 때면 뭘 하든 늦지 않았다고, 지금 시작하면 된다고, 응원과 격려해 주고 싶은 마음이 들곤 했다.



책 < 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의 저자는 한겨울 방 안에서 입김이 나올 정도로 가난했던 흙수저에서 대한민국 상위 1%의 부를 이루게 된 의사로 인생의 역경을 극복하고, 오늘의 부와 행복을 펼쳐내는 과정을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았다. 20살 성인이 되어 두려움과 주저하는 마음도 들지만, 꿈과 희망을 가지고 사회로 한 걸음 한걸음 나아가는 청춘들에게 저자는 인생 멘토가 되어 이 책이 당신의 인생을 바꿔줄 최고의 우연이 되기를 바라며 ‘결핍, 두려움, 가난’의 무의식에서 ‘풍요, 감사, 부’로 인생을 퀀텀 점프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줄 것이다.



누구나 20대를 되돌아보면 갓 성인이 되어 사회를 잘 모르고,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몰랐던 것들도 많고, 실수했던 적도 많을 것이다. 나이를 먹은 지금이라면 하지 않았을 행동이나 말들을 왜 했을까 후회하기도 한다. 20대에 누가 알려줬으면 좋았을 텐데, 주변에 좋은 어른, 좋은 스승, 좋은 멘토가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기도 한다. 저자는 이런 마음을 알았던 듯이 ‘20대에 알았으면 더 좋았을 것들’, ‘그 시간들을 보내고 깨달은 인생의 비밀’ 등 소중한 삶의 지혜를 이 책에 가득 풀어놓았다. 저자는 ‘현실을 바꾸고 싶은가?’ 정답이 이 책에 적혀있다고 자신 있게 말한다. 대중과 다른 삶을 살 수 있게 해주는 방법, 마음을 사로잡는 마법 같은 습관과 인생을 바꾸는 아침 습관, 말을 잘하는 방법 등 20대가 아닌, 나이에 상관없이 원하는 미래를 위해 일상에 변화를 줄 수 있는 누가 봐도 도움이 되는 좋은 내용이 가득하다.

특히, 20대 청년들이 놓치지 않고, 꼭 읽고 마음에 담아 꿈을 현실로 만드는 멋진 미래를 시작하게 되기를 바란다.




*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