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UXUI 디자이너를 취업시키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성경(바이블)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업하기 어려운 요즘, 그 길을 먼저 걸어간 선배의 따뜻한 조언과 팁은 취업 준비생들에게는 단비같이 고마울 것이다. 특히 디자인 계통에서 포트폴리오와 면접 PT 준비는 막막하고 어렵게만 느껴질 수 있다. 디자인 현장에서 먼저 시행착오를 겪고, 수많은 경험과 지식을 쌓은 UX/UI 디자이너이자 강사인 저자는 독자들이 좋은 출발을 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실무 경험에서 쌓은 현실 조언들을 이 책에 가득 담았다. 저자의 풍부한 실무지식과 강사 활동을 하면서 얻은 값진 경험들은 디자이너를 꿈꾸며 멋진 미래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소중한 밑거름이 되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가져야 할 마인드부터 미래를 위해 가족과 진지한 소통의 필요와 부정적인 감정은 나누지 말고 피해라. 인성의 중요성, 최고가 되는 방법 등 디자인 계통의 취업 준비생이 아니어도 인생을 살아가면서 필요한 중요한 가치에 대해서도 나누고 있어 공감하며 읽을 수 있었다. 특히 3장 ‘단 7일 안에 끝내는 UX/UI 최강 포트 폴리오 만드는 법’과 4장 ‘이것만 알아도 99% 합격의 면접 PT 기술’은 디자이너 준비생이라면 꼭 놓치지 않고 봐야 할 중요한 내용들이 가득하다. 식상한 포트폴리오가 아닌 현장에 있는 생생한 경험을 담은 자서전으로 읽히는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한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평가자가 선택하는 완벽한 PT 조건, 평가자를 설득시켜버린 PT 전략과 테크닉, 프로 PT 비법 등은 두 번 세 번 읽어서 취업 준비하는데 응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필수품인 책이다.



저자는 첫 취업일수록 진심으로 같은 자리에서 도와줄 수 있는 멘토의 중요성에 대해 여러 차례 이야기한다. 좋은 멘토를 만나는 것도 복이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다. 좋은 스승, 좋은 멘토를 만나 좀 더 빛나는 사람이 되거나 인생이 멋지게 바뀌는 경험을 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을 때면 부러워한 적도 있었다. 내가 가고자 하는 길을 먼저 경험하고, 나를 빛나도록 이끌어 주는 좋은 멘토를 만나는 것은 정말 행운일 것이다. 이 책이 UX/UI 디자이너를 준비하는 분들이 멀리 돌아가지 않도록 방향을 잡아주는 길잡이 멘토의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