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삶 2011.1 (개역개정판.새찬송가)
생명의삶 편집부 엮음 / 두란노(잡지)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한영 성경구절이 다 있어서 내용을 이해하는데 좀더 도움이 된다. 1월의 말씀 묵상은 신년 큐티와 다니엘 1~8장이다.  매일성경은 두 달 묵상이 한 권에 담겨 있어서 군더더기가 없는 대신 책이 빡빡한 감이 있다. 생명의 삶은 한 달치가 한 권이라 성경 외에 설명 부분이 많다. 나는 영어 구절이 바로 한글 구절 밑에 나와 있어서 생명의 삶이 좋은 것 같다.  

 말씀 묵상을 이렇게 이런 책을 통해 하면 성경을 골고루 보게 되는 장점이 있다. 아무래도 성경을 내 맘대로 읽다보면 어느 부분만 자꾸 읽게 되지만 이런 책을 통하면 성경 전체 말씀을 차곡차곡 모두 내 것으로 소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12월 요한계시록도 사실 처음 책을 받았을 때는 반갑지 않았다. 하지만 말씀을 묵상하는 동안..많은 은혜를 받을 수 있었다. 예수님이 인간의 몸으로 처음 세상에 오셨을 때는 너무나 초라하게 오셨지만, 요한계시록에서는 심판자이시자 하나님 우편에 앉아계신 영광스런 예수님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었다. 이렇게 귀한 분이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기 위해 인간의 몸으로 와서 고난을 받고 돌아가신 것을 생각하니 더욱 더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생명의 삶이 아니었다면 요한계시록으로 묵상을 하지는 않았을 것 같다.  

 신앙생활에서 말씀 묵상이 없다면 어떻게 하나님의 뜻을 헤아리고 그 뜻대로 삶을 살 수 있을까.. 이 책으로 다른 분들도 말뿐이 아닌 실천하는 크리스천의 삶을 살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