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tarbird (Hardcover)
Sharon King-chai / Pan MacMillan / 2019년 9월
평점 :

『Starbird』는 자유와 사랑에 관해 이야기하는 그림책이다.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아름다운 표현과 반짝임이 눈길을 끄는 사랑스러운 책이다. 작가 Sharin King-Chai의 그림에 은색 반짝임이 더해져서 서정적이면서 신비하다.
속표지에는 자유롭게 날아가는 Starbird가 화면을 가득 채우고, Starbird가 거쳐 간 길을 모두 담았다. 어느 한 존재 안에는 과거와 현재, 미래가 함께한다는 의미로 느껴졌다.
Starbird의 노래는 신비로운 꿈을 자아내고, 사람들을 기쁘게 한다. 하지만 Moon King이 Starbird를 새장에 가두자 Starbird 목소리에는 슬픔이 묻어나고 생기가 없어진다. 공주의 도움으로 Starbird는 자유롭게 하늘로 날아오른다.
우거진 숲, 사막, 높은 산을 표현한 그림이 정말 아름답다. Starbird가 찾아간 곳의 낮과 밤은 은빛으로 반짝이고, 특히 밤의 은빛 반짝임은 더욱더 매혹적이다. 어둠이 모든 것을 삼켜버린 것 같지만, 자세히 보면 어둠 속에 동물 형상이 보인다. 숨은그림찾기처럼 동물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다.
Starbird가 만난 다른 생명체들은 친절하고 따스하다. Starbird에게 조언해주고, 물과 먹을거리가 있는 곳을 알려주고 편히 잠잘 수 있도록 자리를 내어준다.
Moon King이 Starbird를 다시 잡아, 새장에 가두자 더는 노래하지 않았다. 날이 갈수록 야위어 가고, 깊은 슬픔에 젖어 들었다. 그럴수록 창밖에 걸린 달과 별이 점점 이울어 간다.
공주의 진심 어린 애원에 Moon King의 마음이 움직였다. Starbird가 갇혔던 새장에는 깃털 하나만 남았다. 마지막 그림 속 Moon King과 공주를 한가득 감싼 달이 휘영청 밝다. Starbird의 슬픔을 읽은 공주의 따뜻한 마음, 공주의 진심을 읽은 Moon King의 사랑, 자유롭게 어디론가 날아오른 Starbird의 안녕을 바라며, 이 아름다운 그림책을 덮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