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예절을 지켜요 - 처음 만나는 세상의 규칙 피카주니어 습관 그림책
다카하마 마사노부 지음, 하야시 유미 그림, 김보혜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예절을 지켜요> 그림책은 

아이들이 학교와 일상에서 

지켜야 할 인사예절, 

대화예절, 공공장소 예절 등 

22가지 기초 예절 습관을 다루었다. 









초등학교 입학 전 또는 

저학년 아이가 읽으면 좋다. 


군더더기 없는 그림을 보며

사회성과 예절교육을 

재미나게 할 수 있다. 







엄마와 아빠가 대화할 때 

끼어들기를 시전하는 9살 아들도







티니핑 우산을 사고 신이 나 

밖에 나가기 전부터

우산을 펴는 6살도 

올바른 행동을 알려 줄 수 있었다. 


이런 책이 나오기를 기다렸다!

엄마는 잔소리쟁이가 아니라 

너희들을 예의바르게 

키우고 싶어서 알려주는 것이란다!!


먼저 인사하기,

뾰족한 물건을 주는 방법,

슬리퍼 끌지 않기 등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습관을 배울 수 있다. 



오늘부터 아이들과 

화장실에서 나가기 전 

다음 사람이 욕실화를 신을 

수 있게 정리하기로 했다.

요즘 칼각의 욕실화를 볼 수 있다~








​마지막에는 '예절 퀴즈'로 

독후활동으로 내용을 기억 할 수 있어 좋다. 


잔소리 하듯 가르치는 것이 아닌 

책을 읽고 아이가 배려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구체적 행동을 배울 수 있는 그림책이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