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 수업 - 사자처럼 대담하게, 망설이는 여성을 위한 스타트업 멘토링
그레이스 보니 지음, 최세희.박다솜 옮김 / 윌북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망설이는 여성을 위한 스타트업 멘토링 ' 독립 수업'

 

지강사는 예전에 대학시절 아르바이트 할 때를 제외하곤 프리랜서로 일 한 경험이 없다. 학비를 벌고자 잠시잠깐 프리랜서로 나를 홍보하고 이력서를 내며 그렇게 방학기간동안 잠시 잠깐 '프리랜서'를 경험했다. 현재까지 계속 기업에 소속되어 사내강사로 활동하는 지강사도 언젠간 내 이름을 걸고 프리랜서 강사로 세상에 발을 내딛게 될 것이다. 세상에 발돋움 하기 전 누구나 두렵기도 하고 설레기도 하다. 성공한 여성들의 인터뷰를 통해 동기부여를 하고자  열심히 읽기 시작했다.

책의 맨 앞장에 "나는 언제나 여성 사업가가 되고 싶었다."란 글이 눈에 들어왔다.

 

저자 그레이스 보니는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위치를 확고히 다진 100여 명의 여성들에게 성공의 의미부터 일하게 된 경위,직업적 모토,가장 큰 사업상의 실수,슬럼프를 극복하는 비결 등에 대한 10여갖 핵심 질문을 던져 솔직담백하고 지혜로운 답을 듣는다. 그리하여 <독립수업>이 탄생하게 되었으며, 이 책 속엔 독립적으로 살아가고자 하는 여성들에게 영감을 주는 문장들이 가득하다. 책속엔 성공한 여성들의 사진과 그녀들의 작업실, 일하는 현장등이 담겨 있다. 책의 두께 또한 상당하다.

 

" 독립하라. 사자처럼 대답하게,"

 

 글을 읽는 내내 나중에 훗날 나도 이렇게 멋진 여성 100명에 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 속엔 정말 다양한 여성 사업가들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인테리어 디자이너,도예가,스타일리스트,트렌스젠더 여성을 위한 란제리 브랜드 대표이야기 까지!!

너무나 당당하고 멎진 그녀 '린다 로댕' 항상 그녀의 인터뷰를 보면 나도 저렇게 멋지게 프로패셔녈한 모습으로 나이들고 싶다 생각했다. 그녀의 어렸을 적 꿈은 인어였으며, 그녀가 생각하는 성공은 바로  '성공은 자신이 하는 일에 열정을 느끼는 것.'  이라고 한다.  지강사의 과거의 삶을 돌아보면 현재의 직업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고 열정적으로 임하는 것 같다. 그럼으로 지강사도 반은 성공한 샘이라 생각한다.^^

 

다음으로 신선한 충격이지만 너무도 멋진 트렌스젠더 여성 사업가!

 

그녀의 직업적 모토는 바로 「 내게 가장 소중한 자산은 바로 나라는 사실을 인식하고 존중하는것.」이라고 한다.

 

p63

『 여성의 삶을 바꾸는 것은 곧 한 가족의 삶을 바꾸는 것이며,

가족의 핵심적 가치가 바뀔 때 세계도 영원히 바뀐다. 』

그녀는 강연을 통해 깨달음을 얻고 자신의 불을 가리려 하는 세계에서 살더라도 눈부시게 빛날 수 있다면 그 자체가 위업임을 경험으로 터득했다고 한다.

시인지아 교수인 '니키 지오바니'의 인터뷰도 인상적이였다.

『 우리는 모든 실수에서 무언가를 배운다. 그러니 우리가 실수라고 부르는 것은

 사실 그냥 새로운 배움일 뿐이다.』

책 속엔 한장 한장 이렇게 그녀들의 깨달음을 통해 내린 정의들이 담겨있으며,  한페이지 한페이지 내용이 간결하고 핵심적인 요소들이 함축되어 있어서 이해가 쉽고 눈에 쏙속 들어온다, 주인공들의 사진또한  너무도 멋지게 담겨 있어서 글을 읽는 내내 즐겁고 동기부여가 되었다. 성공한 여성들에게 성공의 의미 그리고 삶의 모토, 슬럼프를 극복하는 비결등을 인터뷰한 내용들을 보며 내 삶의 모토와 나의 목표들을 좀 더 구체적으로 시각화 할 수 있었다.

 

100명의 성공한 여성들에게 같은 질문을 하지만 모두 똑같은 답이 없다. 100명의 여성이 각기 다르게 살아온 인생 스토리, 그녀들의 삶의 목표, 기쁨, 교훈들을 통해 내 삶에 반영 할 수 있었다. 책을 읽으며 후회되는 부분들도 있고 아직 안늦었어!! 라며 나 자신을 응원해보기도 했다. 2~3페이지로 끝나는 그녀들의 인터뷰는 중간부터 읽어도 상관없고 끝에서부터 읽어도 상관없다.

 

책속의 질문들을 나에게 해보며 나라는 여성을 인터뷰해보기도 했다.

 

꽃같이 예쁜 우리 후배님들에게, 취업을 준비하는 새내기 학생들에게,세상에 나가기 위해 한걸음 발을 어렵게 내딛는 나의 벗에게 이들의 성공스토리는 큰 영감을 줄 것이다. 여성사업가들의 사자처럼  당당하게 멋지게 성공한 스토리 

<독립 수업> 은 책 값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값지고 인상적이다.

 

 

 

 '마음으로 소통하고 사랑으로 치유하는 강사 지유희의 도서리뷰'blog.naver.com/yoohee302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