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브르의 아기 동물 일기 - 생생체험 자연관찰 정브르의 일기
정브르 지음, 샌드박스네트워크 감수 / 서울문화사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브르의아기동물일기

평소 좋아하던 유튜버 정브르의 책이라 표지만 보고도 너무 반가워한다. 영상으로 빠르게 보고 지나갔던 귀여운 동물들을 책으로나마 소장할 수 있어서 더욱 특별하게 여겨지는 것 같다. 『정브르의 아기 동물 일기』는 제목처럼 아기 동물들의 탄생과 성장 과정을 담은 생물 관찰 기록이다.

코아티, 반달가슴곰, 미어캣, 펭귄, 신기한 번식 방법을 가진 개구리와 물고기까지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동물들의 너무 귀엽고 특별한 순간들이 담겨 있다. 단순히 귀엽다 신기하다가 아니라 어떻게 태어나고 어떤 환경에서 자라는지 실사를 통해 자연스럽게 알려준다. 특히 피파개구리의 사진을 보며 징그럽다고 하면서도 너무나도 신기해 했고, 동물이 자라는 과정이 신기한지 한 장 한 장 오래오래 들여다봤다.

책 중간중간 들어 있는 ‘브린이를 위한 상식’ 코너와 추가 설명 부분을 통해 아이 눈높이에 맞게 다양한 정보들을 알 수 있었고 재미 위주로 휙휙 지나갔던 내용들을 책에서는 다시 천천히 보게 되니 이해도 더욱 잘되고 자신의 니즈에 맞게 더오래 머무르기도 하니 만족도가 배가 되는 듯 하다.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의 책이라는 이점도 있긴 하겠지만 말이다. 

무엇보다 아기 동물들이 자라는 모습을 보며 자연스럽게 “잘 커야 할 텐데” 하고 걱정하기도 하며 생명의 소중함까지 느끼게 해준다.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꼭 소장해야 하는 정브르 시리즈!! 영상속의 세상을 책으로 확장해주는 반가운 시리즈이다. 


서울문화사 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서울문화사#정브르#엄마표독서#초등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