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대탈출 게임 만들기
Mojang AB 지음, 강세중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인크래프트대탈출게임만들기

그저 아이가 즐겨하는 게임으로만 여겼던 마인크래프트

파면팔수록 알면알수록 그 거대한 세계에 놀라게된다. 단순히 플레이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아니라, 게임 속에서 ‘직접 게임을 만드는 법’을 알려주는 마인크래프트 대탈출 게임만들기!!

아이와 함께 책을 넘기면서 가장 신기했던 점은, 책에 나온 설명을 하나하나 따라가니 실제로 게임 안에 탈출 맵이 구현된다는 점이었다. 집 짓고 꾸미는 수준이 아니라, 문이 열리려면 장치를 작동해야 하고, 함정을 피해서 다음 방으로 넘어가야 하는 구조가 만들어진다. 내가 보기에는 복잡해 보이는데, 아이는 설명을 보면서 차근차근 자신만의 세계를 창조해낸다. 특히 자신이 만든 게임을 직접 해보고 다른사람들이 자신이 만든 맵에서 게임을 하고 자신의 맵 사용자수가 늘어나는 것을 보며 굉장히 뿌듯해 한다. 스스로 만든 결과물을 다른 사람이 즐긴다는 경험이 아이 자존감에도 좋은 영향을 주는 것 같다.

책에 나오는 맵들도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설정이라 더 몰입하게된다. 좀비가 나오는 감옥, 유령의 집, 퍼즐이 숨어 있는 공간처럼 이야기 요소가 있어 단순한 건축보다 훨씬 재미있다. 만드는 과정도 단계별로 나와 있어서, 차근차근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익숙해진다. 자연스럽게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힘이나 문제 해결 방식도 같이 자라난다.

어릴적 내가 하던 게임들과는 달리 게임이 단순히 놀이를 넘어 창작활동이 될 수 있다는게 놀라웠다.  아이가 무언가를 ‘소비’하는 게 아니라 ‘만들어내는’ 경험을 한다는건 굉장히 특별한 일이니 말이다.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한 번쯤 이런 책을 통해 다른 방식으로 즐겨보는 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든다.

#영진닷컴#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