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마인크래프트 게임 아이디어 북
줄리아 마치.사이먼 휴고 지음, 강세중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레고마인크래프트비주얼딕셔너리

『레고 마인크래프트 비주얼 딕셔너리』마인크래프트와 레고의 세계를 한눈에 정리해 두는 탐험 기록 같은 책이다.

게임 속에서 보던 몹과 아이템, 장소들이 레고로 어떻게 구현되었는지를 실제 세트 사진으로 보여 주는데, 단순히 “비슷하다”는 느낌이 아니라 “이렇게 표현했구나” 하고 감탄이 절로 나온다. 스티브와 알렉스, 크리퍼와 철 골렘 같은 익숙한 캐릭터들이 레고 미니 피겨로 재탄생한 모습만 봐도 책장을 넘기는 재미가있다.

또한 단순한 세트 소개에 그치지 않고 컨셉 아트, 제작 비하인드, 팀 인터뷰까지 함께 담겨 있어 하나의 레고 세트가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게 되는 점이 흥미롭다. 완성품만 보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완성품이 만들어지기까지의 비하인드스토리를 몰래 엿보는 기분이랄까!!!

마케나 미니 피규어가 포함되어 책의 소장가치를 더욱 높여준다. 아이에게는 새로운 캐릭터를 만나는 즐거움이 되고, 어른에게는 마인크래프트 세계가 여전히 확장 중이라는 사실을 실감하게 만든다.

조립 설명서처럼 따라 만드는 책은 아니지만, 오히려 그래서 아이는 더 자유롭게 레고를 꺼내 들 수 있다. 책 속 사진을 참고해 비슷하게 만들어 보기도 하고, 없는 부품은 상상으로 채우며 자기만의 작품으로 만들어나가기도 한며 상상력을 자극한다. 게임과 장난감, 두 세계를 연결해 주는 다리 같은 비주얼 가이드북인 셈이다. 보는 재미, 아는 재미, 그리고 다시 만들고 싶어지는 욕구까지 모두 충족해주는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영진닷컴
#마인크래프트
#레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