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레벨에 잠이 오니? 미래인 청소년 걸작선 94
이지은 지음 / 미래인(미래M&B,미래엠앤비)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

#그레벨에잠이오니

한낙원과학소설상, 한국과학문학상 수상 작가 이지은의 신작 『그 레벨에 잠이 오니?』는 게임을 중심에 둔 청소년 소설이다. 

방학이 시작되던 날, 철봉은 낯선 사람들에게 이끌려 ‘게임 중독 아이들을 위한 캠프’에 도착한다. 황폐한 마을에 있는 폐교 같은 공간, 열다섯 명의 아이들, 조별 미션을 통과해야만 나갈 수 있다는 규칙. 캠프는 처음부터 어딘가 수상하다. 철봉은 스스로를 게임 중독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학교폭력을 견디기위해 게임을 했던 것 뿐이고 이제는 그 게임이 생활의 일부가 되었을 뿐이다.

같은 조로 묶인 알거지, 카더라, 슬로맨, 요셉슈타인 역시 저마다 다른 이유로 이곳에 모였다. 아이들은 미션을 수행하며 경쟁하고 충돌하지만, 혼자서는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캠프의 정체가 조금씩 드러날수록, 아이들은 게임보다 더 복잡한 현실의 규칙과 마주하게 된다.

이야기는 단순히 게임중독만을 문제삼기 보다 게임이 몰두하게 된 배경을 통해 관계의 결핍, 인정받고 싶은 마음들을 보여준다. 게임과 닮은 구조 속에서 책임, 선택, 협력 같은 현실의 감각이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빠른 전개와 영상처럼 그려지는 장면, 캐릭터 간의 템포 있는 대화는 독서에 익숙하지 않은 독자도 끝까지 읽게 만드는 흡입력이 있다. 게임을 잘 아는 아이는 물론, 게임을 잘 모르는 아이들도 이야기 자체에 쉽게 빠져들 수 있다.

게임과 현실의 경계에서 흔들리는 십 대들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며 게임을 끊으라는 잔소리 보다 게임에서 벗어나 다시 현실을 선택할 수 있는 힘을 기르게 하는 이야기 이다.


#이지은#미래인#청소년소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