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백앤아 고 고 캐치 고 바니몽 5 - 본격 고민 해결 코믹스 ㅣ 백앤아 고 고 캐치 고 바니몽 5
구은미 그림, 최재연 글, 백앤아 원작 / 샌드박스스토리 키즈 / 2025년 11월
평점 :
아이들이 “백앤아 나온다!” 하고 소리만 들어도 달려오는 이유가 있다. 유튜브에서 보던 익숙한 목소리와 분위기가 책 속에서도 그대로 살아 있어서, 읽는 동안 아이 얼굴에 자동으로 웃음이 번진다. 이번 5권도 그런 에너지가 그대로 이어진다.
조용할날 없는 당근 빌리지는 또 한바탕 대소동이 일어난다. 바니악이 갑자기 늘어난 이유를 찾으려고 백현, 아름, 쵸코가 여기저기 뛰어다니는데 특히 디그팜 아저씨 농장에서 벌어지는 장면이 제일 흥미로웠는지, 그 부분을 읽고 또읽고 도무지 진도가 넘어가지않는다.
각 화마다 등장하는 바니몽들의 고민도 현실과 굉장히 닮아 있다. 형제 사이에서 치이는 느낌, 욕심 때문에 생기는 스트레스, 지나치게 엄격한 규칙이 숨막힐 때의 답답함 같은 것들. 아이 입장에서는 ‘내 얘기 같아’ 하고 금방 공감이 가고, 부모인 나는 ‘아, 아이들 머릿속에서 이런 감정들이 이렇게 굴러가는구나’ 하고 자연스레 들여다보게 된다.
책 중간중간 나오는 활동 페이지는 책의 재미를 더해준다. 스트레스 지수 체크하기나 친구 장점 찾기 같은 가벼운 질문들이라 아이가 부담 없이 따라 한다. 그냥 읽고 끝나는 책이 아니라, 이야기 사이에 쉬어 가면서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게 한다는 점이 참 좋은 것 같다.
“정답을 알려주는 방식”이 아니라 “같이 고민해주는 방식”의 구성인 점이 굉장히 매력적이다.
백앤아쵸 레인저가 바니몽의 문제가 무엇인지 하나씩 짚어주고, 해결책을 같이 찾아가는 흐름이라 아이도 자연스럽게 자신 문제처럼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
유쾌한 이야기 속에 작게 숨겨진 고민들이 자연스럽게 드러나고, 그걸 너무 어렵지 않게 풀어주는 방식이 이 시리즈의 매력이다. 다음 권이 나오면 또 제일먼저 손길이 갈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