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권일용 프로파일러의 사라진 셜록 홈즈 8 - 마지막 게임 ㅣ 권일용 프로파일러의 사라진 셜록 홈즈 8
강신영 그림, 한주이 글, 권일용 기획 / 아울북 / 2025년 8월
평점 :
“어린이들이 관찰력을 바탕으로 논리력을 키우고, 나아가 지혜로운 삶을 살길 바란다.”는 권일용 프로파일러의 마음에서 시작된 사라진 셜록홈즈 시리즈!! 어느덧 마지막 게임에 도달했다.
셜록홈즈와 뤼팽 시리즈를 좋아하는 아이가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시작한 시리즈는 기존의 셜록시리즈를 모티브로 현재의 기술들이 반영되어 아이들의 세계를 확장시켜주었다.
드디어 펼쳐지는 모리아티와의 최종 대결!! 거리에서 갑자기 사람들이 난동을 부리고, 모든 화면에는 권 프로의 얼굴을 합성한 딥페이크 영상이 쏟아진다. 그 뒤에 숨어 있는 건 바로 메타버스를 뒤흔드는 모리아티의 바이러스. AI 탐정단은 혼란 속에서 가까스로 빠져나와 그의 본거지로 향하는데...
추리를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어떻게 생각을 정리해야 하는지’, ‘어떤 단서에 주목해야 하는지’를 배우고 “이 장면에서는 왜 이런 단서를 놓치면 안 될까?” “만약 내가 탐정이라면 어떤 선택을 했을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논리적 사고력이 깊어진다.
단순히 추리를 통해 사건을 해결하는것에 그치지 않고 과학 수사와 프로파일링 기법까지 녹아있는 데다 범죄 예방과 대처 방안과 같은 메시지도 함께 담겨 있어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경각심을 일깨워 주기에도 안성맞춤!!
영원히 끝나지 않기를 바라는 시리즈 중 하나였는데 벌써 마지막 게임이라니... 아쉬운 마음을 감출길이 없지만, 스스로 사고하고 관찰하는 힘을 기르는 과정이라는 결코 작지않은 선물을 받은것 같다.
모리아티와의 싸움은 끝났지만, 책을 읽은 어린이들의 머릿속에서는 앞으로도 새로운 추리와 모험이 계속 이어질 것이라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