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러블 여행사 2 - 전설의 마법 동물 돌보기 ㅣ 트러블 여행사 2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고마쓰 신야 그림,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23년 8월
평점 :
#협찬
#트러블여행사2
어떤 잘못은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기도 하지만, 마음속에 오래 남는 것들이 있다. 대체로 말하지 못했던 순간들이다. 미안하다고 말할 용기가 나지 않아 그 자리를 피한 아이는, 낯선 골목에서 이상한 여행사를 만나게 된다.
이야기는 여기서부터 시작된다.
현실과는 전혀 다른 공간, 그리스 로마 신화 속 생물들이 살아 숨 쉬는 목장에서 아이는 세 가지 미션을 맡는다. 황금털을 지닌 양의 털을 깎고, 별을 먹는 개구리의 똥을 치우고, 날마다 변덕스러운 마법 동물들을 돌보는 일. 처음엔 어리둥절하지만, 곧 일에 익숙해지고 동물들과 눈을 맞추는 일이 더 이상 두렵지 않게 된다.
그러다 문득, 아이는 자신이 꽤 괜찮은 사람일지도 모른다고 느낀다. 예전 같으면 도망쳤을 상황도 한 번 더 생각해 보고, 어쩌면 해결할 수 있을지 모른다는 마음이 생긴다. 실수를 피하려고 떠난 여행이었지만, 그 끝자락에서 실수와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운다.
『트러블 여행사2 : 전설의 마법 동물 돌보기』는 그저 재미있는 판타지 동화 그 이상이다. 상상력 넘치는 세계 속에서 펼쳐지는 모험을 통해 조용히 마음을 성장시킨다. 특히 잘못을 인정하는 용기, 다시 시도해 보는 결심, 스스로를 믿어보는 태도는 이야기의 배경보다 훨씬 더 크고 깊은 울림을 남긴다.
결국 이 여행은 자기 자신을 더 잘 돌보는 법을 배워가는 이야기이다. 아이들보다 어른들이 더 배워야할 덕목이 아닐까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