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1박 2일 캠핑 과학 - 텐트 설치부터 천체관측까지, 세상 모든 야영의 과학 곰곰문고 29
권홍진.신지영.한문정 지음 / 휴머니스트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발!1박2일캠핑과학

⛺️ 세상 어디에든 과학이 있다!
친숙한공간으로 떠나는 흥미진진 과학탐방!!

어떻게 이런생각을 했을까..? 세상 어디에든 괴학이있다는 것을 정말 날것 그자체로 표현해준 과학책이 등장했다.
책을 보는 순간 아~~!!맞네 캠핑도 과학일 수 밖에 없네 하고 감탄할 수밖에 없었다.
일상에 지쳐 쉼을 위해 떠나는 캠핑에도 온갖 과학이 숨어있다.
캠핑을 떠나기전 확인하는 일기예보, 습기와 냉기를 완벽차단하는 침낭, 튼튼하게 텐트 설치하기부터 캠핑을 즐기며 만나게되는 식물, 암석과 같은 자연, 캠핑의 꽃인 바베큐를 위한 숯불, 어둠을 밝히는 랜턴, 캠프파이어, 캠핑의 낭만 별보기, 추위와 더위를 이기게 해주는 핫팩과 아이스팩 등등
자세히 뜯어보니 캠핑만큼 과학과 밀접한것이 또있을까 싶을 정도이다. 캠핑과 관련된 숨어있는 과학뿐만아니라 그 원리까지 자세하고도 쉽게 풀이되어 있어 아마 이 책을 읽은 후 떠나는 캠핑에서는 나도 모르게 과학을 떠올리고 있을것만 같다.

역시 과학을 사랑하는 사람의 눈으로 보는 세상은 과학으로 가득차 있다는걸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책.

책을 읽는 내내 이것도 과학이네, 저것도 과학이네 하며 감탄하다보니 어느새 일상의 이모저모에도 여기도 과학적인 원리가 숨어 있는 것은 아닐까? 하며 과학자의 눈으로 보는 안목이 생기는거 같다.

"상수리나무는 360도의 2/5인 144도씩, 망초는 360도의 3/8인 135도씩 돌려 가며 어긋나기를 합니다. 단체 사진 을 찍을 때 가려지는 사람이 없도록 사이사이에 서는 것처 럼, 식물도 햇빛을 받기 위해서 사이사이로 어긋나기를 하는 거예요.(p.9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