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고양이 5 - 불타는 아마존의 반격 책 읽는 샤미 37
박미연 지음, 이소연 그림 / 이지북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고양이5

🌎 매일 뜨거워지는 지구, 우리가 지켜야 할 마지노선 1.5도!

바이러스 때문에 지구의 동물들은 멸종하게 되고
주인공 서림이는 마지막으로 살아남은 특별한 고양이 '은실이'를 발견하게된다. 5권에서는 지구의 허파라고 불리는 아마존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미스테리한 사건을 해결하는 이야기다.

브라질에서 열리는 환경캠프에 참가한 서림이와 리호, 라리카는 갑작스레 만난 스콜에 밀림 한가운데서 발이 묶이게 되고, 우연히 근처 마을 사람들에게 도움을 받게되지만 다음날 아침 리호가 실종되고만다. 리호를 추적하던 중 서림이와 라리카는 실종된 아이가 리호외에도 여럿있다는 사실, 그리고 모두 남자아이라는 사실을 알게되고, 리호를 찾던 와중 마을의 비밀을 알게되는데...
서림이와 라리카는 무사히 리호를 찾을 수 있을까? 과연 마을이 숨기고 있던 비밀은 무엇일까?!!!

제법 글밥이 있는 책이지만 숨을 죽인 채 한숨에 읽어내려갔다. 실제 아마존에 있는 동식물인지 작가의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동식물 인지는 잘모르겠으나 너무 생생한 묘사에 마치 아마존 밀림 한가운데 와 있는것만 같았다. 요즈음 바깥은 숨막히게 뜨겁고 실내에 들어오면 너무 추워 긴팔을 찾아입게 되는경우가 굉장히 많다. 이 얼마나 비효율적이면서 지구를 파괴하는 행동인지.. 안타까움을 느낀다. 시간고양이는 이러한 우리의 모습을 지탄하는 듯하다. 기후위기의 위험을 알리고 치밀한 상상력과 과학적 지식을 기반으로 지구의 미래를 보여주는 [시간고양이]시리즈!!

에틸렌가스를 주입해서 초록바나나를 노랗게 익히는건 신기했지만 이러한 과학기술이 결국은 자연의 섭리를 거스르고 생태계를 파괴하는건 아닌지 많은 생각이 들었다. 아마존이 반격하는 부분에서는 진짜 지금처럼 지구를 함부로 대하면 멀지않은 미래에 이런일이 일어나지 않을 까 싶어 소름이 끼쳤다. 우리아이들이 환경과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고양이 시리즈!! 환경에 관심이 많은 아이라면 특히 읽어보기를 강추한다.




#시간고양이 #박미연작가 #시간고양이시리즈 #환경동화 #이소연작가#SF환경동화 #베스트셀러#이지북#ezbook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