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깔 분식 구슬 삼총사 저학년은 책이 좋아 39
예영희 지음, 조현숙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깔깔분식구슬삼총사

매운걸 못먹는 맵찔이 삼총사 아린, 동구, 수호
그렇지만 가장좋아하는 음식은 떡볶이다. 그 중 최고는 단연 학교앞 깔깔분식 떡볶이!!!
그러던 어느날 깔깔분식에는 당분간 쉰다는 메모와 함께 커다란 자물쇠가 걸리고 학교 앞 상가에는 "불"앞에 "왕"자가 하나 더붙은 왕불맵떡 떡볶이 가게가 생긴다.
평소 영어학원에서부터 수호를 괴롭히던 조세찬은 한달안에 왕불맵떡의 떡볶이를 먹는영상을 보내지 못하면 수호의 영웅카드를 내놓으라는 협박을 한다. 맵찔이 삼총사는 영웅카드를 지키기 위해 매운음식 먹기 훈련도 해보지만 그럴수록 왕불맵떡을 먹을용기는 더더욱 사라지고 만다. 그러던 어느날 깔깔분식안에서 어슬렁대는 수상한 아저씨를 만나게되고, 아저씨는 대뜸 "빨간구슬줄까, 파란구슬줄까?" 하며 수호일행앞에 나타나는데...
과연 우리의 맵찔이 삼총사는 세찬이로부터 영웅카드를 지킬 수 있을까? 문닫힌 깔깔 분식에서 나타난 정체불명의 아저씨는 과연 누구일까?!!!

누구에게나 하나쯤은 있을법한 학교 앞 떡볶이에 대한 추억!! 깔깔분식의 당분간 쉽니다를 보고 할머니가 아프시거나 돌아가신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나의 소중한 학교앞 떡볶이가 문닫은 이유가 생각이 났나보다). 다행히 할머니는 좋은일로 잠시 문을 닫으신거라 책을읽으며 얼마나 안도 했는지 모른다.
대장맵찔이 중 한명인 나로서는 세찬이의 억지스러운 미션이 너무 얄미웠다. 매운걸 못먹을 수도 있지 왜 다른 사람에게 고통을 감내하게하고 소중한걸 빼앗아 가려할까 싶어서 옆에 있다면 따끔하게 꿀밤을 먹여주고 싶기도 했다. 하지만 구슬을 얻은 수호의 지혜로운 처사를보며 나조차도 아차 싶었다. 용기를 얻고 떡볶이를 먹을 줄 알았는데 생각지도 못한 기발한 전개에 무릎을 탁 치고말았다.
어려운 일이나 고민이 있을때 좌절하지 않고 지혜롭게 해결해나가는 맵찔이 삼총사를 보며 우리아이들도 어려운 일에 맞닥뜨렸을때 주위사람들과 함께 나누며 슬기롭게 이겨나가는 방법을 배우길 바란다.

#잇츠북#잇츠북어린이#저학년은책이좋아#용기#우정#떡볶이#책육아#믿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