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를 위한 비트코인과 화폐의 역사 - 청소년이 꼭 읽어야 할 과거·현재·미래 사회의 돈 이야기
김지훈(제이플레이코) 지음, 김혜원 그림 / 체인지업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류의 발달과 함께 성장해 온 화폐!!!

비트코인 열풍이 불어 왔을 때도 도대체 그게 과연 어떻게 돈이 된다는건지??

늘 은행 통장에다가 돈을 저축하는게 최선이라고 생각했고 가끔의 일탈로 주식정도만 했던 저로서는

정말 이해 하기 힘들었던거 같아요.

그렇게 제대로 이해를 하지 못하니 믿지 못하고 남들보다 뒤쳐지게 되었던거 같아요.

그래서 우리 아이에게는 좀더 제대로 세상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것인 돈과 금융에 대해 알려주고 싶어서 돈과 금융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착실히 알려주고 싶더라구요.

비트코인은 디지털 세상에 존재하는 새로운 방식의 돈이라는 것이라고만 생각했을 뿐 이게 과연 화폐의 역할을 해줄까란 짙은 의구심에 휩싸여 있었는데 이 책을 읽으며 돈과 화폐가 어떤 과정을 거쳐 지금의 모습이 됐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변해갈지 알아 볼수 있었어요.그리고 그 이해의 한 연결고리가 비트코인이란것도 알게 되었죠.

생각해 보면 이미 우리 삶 깊숙히 자리 잡고 있었던 디지털 화폐

그저 현물이 없다는 생각만 했지 내가 사용하고 있는 그 많은 종류의 디지털 화폐들은 무시하고 있었던거 같아요.

그동안 디지털 화폐에 대한 제 머릿속 기준은 게임머니?? 정도로 다가 왔던거 같아요.

하지만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한 암호화폐가 이슈가 된 이후부터 지금까지도 사실 중앙에서 관리하는 사람이 없는 비트코인이 과연 계속 유지 될 수 있을까란 의구심이 있는것도 사실인거 같아요.

하지만 책을 읽으면 읽을 수록 저의 무지함만 더 알게 되는거 같아요.

이 책은 우리가 한번 쯤 들어 봤을 디지털 화폐부터 암호 화폐의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 기술까지 설명해 주고 있어서

사실 청소년이 꼭 읽어야 할 책이 아닌 디지털 화폐에 무지한 저 같은 사람들에게 정말 유익하고 의미 있는 책인듯 싶어요.

불확실한 디지털 금융 시대의 슬기로운 생존법 돈의 가치를 알려주는 경제 교과서.

화폐의 역사에 대해 제대로 이해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라 경제 개념을 제대로 정립해야 하는 우리 아이에게도 정말 훌륭한 경제 교과서 역할을 해주고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