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움직이는 물의 비밀
사라 가레.마리케 위스망스 지음, 웬디 팬더스 그림, 윤영 옮김 / 알라딘북스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4학년이 된 남자아이와 함께 환경 관련 수업을 엄마표로 진행하고 있어요.

환경으로 시작할 때 다양한 책을 참조하기도 좋고 아이가 직접 책을 찾아서 확인하기도 좋았어요. 그리고 그렇게 책으로 활동 후 간단한 글쓰기로 완성하거나 마인드 맵과 NIE로 확장해 나가고 있었는데 수업을 진행하면 할 수록 물을 빼놓고는 환경을 논하기가 힘들더라구요.

바다의 오염, 산성비, 산성화된 토양, 화학비료에 오염된 식물 등...

이 모든것에 연결되어 있는 물...

그래서 아이와 물에 대해 좀더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는 생각을 하던 차에 알게된 지구를 움직이는 물의 비밀

그간 저희 아이와 제가 해 오던 수업의 기본이었던 물에 대한 이야기를 재미있고 유용한 삽화를 통해 보여주고 있어요.

생명의 근간이자 기본인 물을 시작으로 지구가 푸른행성이 된 이유인 물 그리고 요즘 한창 이슈인 지하수까지 물의 미래와 물과 날씨, 기후에서 물, 우리 몸에서의 물의 역할까지 다양하게 물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책이예요.

남자아이라 과학을 워낙 좋아하긴 했지만 글밥 많은 책을 그닥 좋아하지 않아 늘 고민을 갖고 있었는데

이 책은 지루하지 않은 삽화에 아이가 좋아하는 내용들을 어느 한부분에 치우치지 않고 다양하게 이야기 해주고 있어서

책읽기를 힘들어 하는 친구들에게도 좋네요.

저희는 이 책을 읽고 물의 미래에 대해 좀더 심도 있는 수업을 진행하기로 했어요.

책 속에서 주제를 다시 찾아 그 주제로 아이가 직접 수업에 필요한 책을 찾기로 했어요.

좋은 책 한권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독서 습관으로 되돌려 주는거 같아서 넘 좋아요.

아이 스스로 읽기에도 좋고 엄마표 수업으로 진행하기에도 정말 좋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