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국어 고전 시가 - 국어 기본서 숨마 고등 국어/영어
임동민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고1때 처음 배웠던 정극인의 상춘곡이 어찌나 어려웠던지 30년이 넘게 지난 지금도 '홍진에 뭇친 분내~~'가 잊혀지지가 않네요.

그리고 저에게 트라우마를 남겨줬던 그 어려웠던 고전시가는 지금 고전시가를 배우는 우리 아이에게도 여전히 어려운 부분이예요.

한국말인듯 한국말 아닌?? 듯한 고전시가^^"

얼마전 아이들이 #수능국어가 너무 어렵다고 고민하는걸 들었어요 그리고 그 중에서도 #국어고전시가 는 유독 더 어렵다고 이야기 하더라구요. 그래서 어떤 부분에서 어렵다고 느끼는지에 대해 친구들에게 물어보니 사실 고전시가는 늘 새로운 시가를 배울 때마다 현대어 풀이를 확인해야하고 시대별로 다른 다양한 표현상의 특징까지 새롭게 배워야 하기 때문에 더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결국 국어고전시가는 눈앞엔 마냥 어려운 자료들만 넘쳐나는데 그 자료들을 한테 묶는 방법들을 찾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그렇게 느끼는듯 싶었어요.

사실 궁금한 부분을 명징하게 정리해주고 전체적으로 큰 틀을 만들어 주는 #고전시가 교재가 있다면 조금은 쉽게 다가설수 있겠다 싶었어요. 그리고 이런 제 생각을 가장 잘 반영해 주고 있는 교재를 찾게 되었어요. "#이룸이앤비 의 #숨마쿰라우데 #고전시가"

#수능국어문제집 은 숨마쿰라우데 국어기본서 문제집 시리즈 중 하나로 #수능문학 대비용교재로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