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영어 독해 Manual 숨마 고등 국어/영어
김대성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음주 고등입학 후 첫 모의고사를 앞두고 있어요.

첫 모의고사에 대한 중압감은 아이에게도 엄마에게도 있는거 같아요. 과연 우리 아이가 얼마나 잘 볼런지...

선배맘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첫 모의고사 말아먹고 중간고사에서 참패한 후 아이들이 엄청 힘들어 한다는 이야기를 워낙에 자주 들었기에 우리아이도 그러면 어쩌지?? 공부하라고 잔소리라도 해야 하나??는 고민도 살짝 하게 되네요.^^"

사실 아이가 중학교때까지 지필고사에서는 늘 만점만 받아왔기에 고등학교에 진학한 후 성적에도 은근 기대는 하게 되는거 같아요. 저희 아이같은 경우 별도의 학원이 아닌 스스로 자학자습으로만 중학교 전학년 전과목 all A를 받았던지라

지금까지 해 왔던데로 고등학교 생활도 스스로 잘 해낼 거란 믿음도 있지만 한편으론 주변에서 학원을 다니지 않고 스스로학습을 하는 아이는 저희 아이 뿐인지라 더 어렵고 복잡해 지는 고등수업에 잘 적응 할수 있을 런지...에 대한 고민도 상대적으로 커지는거 같아요. 그래도 우선은 아이가 원하는데로 해주기로 했기에 엄마는 아이에게 맞는 좋은 교재를 찾아 주는걸로 불안감을 대신하기로 했어요. ^^"

저희는 지난 방학동안에수학과 영어에 조금 더 집중했어요. 그리고 특히 영어는 어휘에 조금더 신경써서 하는 눈치였는데 웬만큼 어휘를 끝내고 나니 독해에 대한 부담감을 토로하더라구요.

그도 그럴것이 기존에 모의고사 문제집을 풀면서 독해가 생각보다 쉽게 실력이 늘지 않나 보더라구요.

중학교때까지의 독해는 #수능영어독해 와는 다른나라 영어라 느낀듯 해요.

그래서 모의고사 문제집을 끝내고 나서 오답노트까지 정리한 후에 #영어독해문제집 이야기를 꺼내더라구요.

부담스럽지 않은 지문에 다양한 유형과 소재를 담고 있는 #수능영어독해 문제집을 원해서 기존에 알고 있던 #이룸이앤비 의 #숨마쿰라우데 #영어독해 #매뉴얼manual을 추천해 줬어요.

워낙에 입소문이 좋은 교재이기도 하고 수능 영어 수준의 맛을 골고루 느껴볼 수 있는 책이라 #수능영어를 제대로 시작하기에 안성맞춤인 교재인듯해요.

우선 간단히 #숨마쿰라우데 #독해매뉴얼의 구성과 특징에 대한 알아볼께요.

숨마쿰라우데 독해매뉴얼은 크게 part가 세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유형편과 소재편 그리고 mini test로 구성되어져 있어요.

이렇게 세분화 되어 있어서 유형편에서는 수능에 나오는 독해의 모든 유형을 다뤄주고 있어요.

그리고 소재편에서는 수능에 주로 출제되는 소재들을 선별하여 해당 소재와 관련된 지문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고 마지막 mini test에서는 앞부분에 학습한 유형과 소재편을 최종적으로 점검하고 확인해 볼 수 있도록 mini test 8회를 제공해 주고 있어요.

36일을 기본 완성으로 study plan을 제공해 주고 있어요 plan을 활용해 학습하다보면 금방 완북할 수 있게 되어 있으니 꼭 활용해 보세요.

첫번째 유형편에서는 대표 예제의 글의 구조를 분석하여 지문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줄 수 있게 도와줘요.

그리고 유형해결 전략에서는 각 유형별 대표 예제를 토대로 유형별 해결 전략이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보여주고 있어요.

bonus tip에서는 유형별로 문제 풀이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추가적으로 제공해 주고 있어서 학습할때 좋아요.

대표 예제로 유형을 익힌 후 exercise 문제로 각 유형을 충분히 연습해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서 확실히 글의 구조를 분석하여 지문에 대한 이해도도 더 쉽게 높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두번째 소재편에서는 빈출 어휘를 통해 각 소재별로 최근 5개년 기출 지문들을 분석하여 자주 출제되었던 주요 어휘들을 정리해 주고 있어서 어휘학습에도 좋아요.

마지막 mini test에서는 각 회별로 3개의 고난도 문항을 제공해 주고 있으며, 제한 시간을 설정하여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그리고 사람들이 #이룸비앤비 교재를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서브노트(정답 및 해설)

확실히 다른 교재들보다 #자학자습이 가능 하도록 꼼꼼한 구성으로 되어 있어요.

각 문항별 소재, 정확한 전문 해석, 자세한 무넺 해설 및 구문 분석, 어휘를 수록하여 혼자서 공부하는 데에도 어려움이 없도록 구성해주고 있어요. 그리고 오답의 선택지를 고를 가능성이 있는 문항에 대해서는 해설에서 오답 풀이를 제공해 주고 있어서 오답노트를 하기에도 좋아요. 워낙 해설이 꼼꼼하고 디테일을 갖추고 있어서 학원보다 더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해주는 서브노트

거기에 이룸이앤비 홈페이지를 통해서 교재 학습자료실과 듣기파일 선생님 자료실을 별도로 제공해 주고 있으니 꼭 활용해 보세요.

잘고른 교재 한 권이 우리 아이 실력도 키우지만 자존감도 같이 키워주는 역할을 하네요.

그리고 이렇게 꼼꼼하게 되어 있는 교재라 예비고부터 재학생 재수생까지 두루두루 활용하기에도 더없이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