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국어 어휘력 강화 - 국어 문제집 숨마 고등 국어/영어
윤여웅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요즘 수능 모의고사를 처음 접하고 풀면서 국어 때문에 많이 놀랐어요. 특히 #수능국어를 시작하면서 생각지도 못했던 어휘때문에 정말 많이 당황했어요.

중학교때까지의 #국어어휘는 독서만 잘 되어 있어도 충분히 커버할 수준이었기 때문에 어휘서는 사실 몇몇 어려운 한자어 위주로 학습만 하면 그닥 큰 어려움 없이 문제를 풀수 있었는데 #수능국어를 학습하다보니 이 어휘라는 녀석은 더이상 기존에 가지고 있던 지식들 만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는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고유어와 한자어 단어의 의미 관계, 관용어, 속담, 한자성어까지 갑자기 그 영역이 너무 넓어져 버린 #수능국어 어휘력때문에 당황스럽기까지 해요.

사실 아이가 문제집을 풀다 어휘력부족으로 인해 막히게 도ㅣ는 경험을 몇 번 하다보니 어휘력 교재의 중요성이 더 두드러지더라구요.

결국 어휘력=독해력이란 공식은 #수능국어 에서도 이어지네요.

그런데 문제는 아직 중학교 문제집들만 익숙해서 고등문제집들의 특장점점을 잘 알지 못하기에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어휘력 문제집들 중에 나에게 맞는 교재를 선택하기가 어렵더라구요.

처음엔 서점에서 추천해주는 문제집을 선택했지만 문제와 따로 도는 듯한 구성 때문에 끝까지 끝맺음 짖지 못하게 되었어요.

그러다 중학교때 학습했던 #이룸이앤비 숨마주니어 중학국어 어휘력 시리즈를 생각하고 고등학생 용으로도 찾아 보게 되었어요.

그러다 #숨마쿰라우데 #어휘력강화를 찾게 되었어요. 숨마주니어 중학국어 어휘력 시리즈가 워낙 유명한 어휘력 문제집이었기에 결을 같이 하는 고등국어 어휘력 문제집도 믿고 학습을 시작합니다.

학원이 아닌 자기주도 학습으로 공부하는 저희 아이에게 안성맞춤인 자기 주도 학습서.

사실 아이가 중학교 시절부터 #이룸이앤비의 #숨마주니어#숨마쿰라우데 시리즈를 좋아했던 이유는 자기주도학습을 가능하게 도와주는 정답과 해설서 때문이었어요.

다른 교재들보다 꼼꼼한 해설과 그저 읽어보기만 해도 이해가 될 수 있도록 정리해주고 있는 구성이 #이룸이앤비 교재의 최대 특장점 이거든요.

그런 숨마의 결을 잇는 #숨마쿰라우데 #국어어휘력강화 역시도 엄청난 서브노트의 역할을 해주기에 믿고 학습할 수 있었어요.

고등학교 주요 국어 교과서 필수 어휘를 선별해 실어주고 있어서 최적의 효율로 학습할 수 있는거 같아요.

그럼 간단히 #숨마쿰라우데 #국어 어휘력 강화 교재에 대해 살펴볼께요.

우선 이 교재는 대표 어휘 1016개와 882개의 문항을 수록해 주고 있어요.

고등학교 주요 국어 교과서를 통해 고유어, 한자어, 관용어, 속담, 한자성어 등의 대표 어휘를 포함해 다양한 유형의 어휘 문제들로 만들어 주고 있어요.

거기에 일차별 학습 시스템으로 3회독 반복 학습을 하게 해주고 있어서 꾸준한 반복 학습을 통한 어휘들을 익힐수 있게 해줘요.

단답형이나 선택형, 문장 완성형, ox형 문제를 다뤄주고 있어서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고 유형별 문제 해결 능력을 통해 내신과 수능 대비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갖고 있어요.

적용문제로 수능 미리보기를 통해 수능, 평가원, 교육청 모의고사 기출문제와 그 변형 문제를 풀어 볼 수 있게 해주는 수능 감각을 익혀 실전에 대비하기에 좋아요.

단답형이나 선택형으로 찾을 수 있게 문제를 제시해 줘서 유형별로 학습하기에도 좋고 기출문제도 포함되어 있어서 기출문제와 변형 문제를 학습할 수 있어 수능에 대비한 감각을 익히고 실전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구성되어져 있어요,

적용문제로 수능기출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어서

어휘별, 유형별 문제를 학습한 후 수능형 문제에 적용해 볼 수 있도록 수능, 평가원, 교육청 모의고사 기출문제와 그 변형 문제를 학습할 수 있어요. 실제 수능 국어 영역에서 출제된 다양한 유형의 문제와 그 변형 문제를 풀어 봄으로써 어휘 학습 정도를 스스로 점검하는 한편, 수능에 대한 감각을 익히고 실전에 대비하기도 용이한거 같아요.

그리고 확실히 서브노트는 혼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정답 풀이 및 오답 풀이를 충실하게 구성해 주고 있어요.

각각의 어휘와 관련된 예문을 통해 어휘의 쓰임새를 익히고 다양한 유래어와 유의어, 반의어, 동음이의어나 관련 어휘등에 대한 설명도 참조 할 수 있어서 더 만족스러워요.

아직은 제대로된 수능 공부를 시작하지 못하고 시행착오를 겪고 있는 예비고등학생을 위해 꼭 필요한 교재네요.

#수능국어부터 내신 #국어 어휘력 강화를 위해 고민하고 있다면 #숨마쿰라우데 #국어 어휘력 강화로 꼭 도움 받아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