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국어 독서강화: 인문.사회 - 단기간에 제재별 독해를 완성하는 국어 독서 고득점 전략서 숨마 고등 국어/영어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교까진 늘 자신만만하게 공부하고 한 번도 상위권을 놓치지 않았던 아이의 콧대가 첫번째 수능모의고사 시험지를 풀어보며 한 번에 와르르 무너져 내린거 같아요.

본인이 생각했던 것 보다 어렵다고 느껴졌나 보더라구요.

특히 국어는 아이가 가장 편하게 여기던 과목이었기에 그 파장이 더 큰 듯 싶어요.

어찌보면 기본 점수로 가장 높에 받을 수 있는 과목도 국어이고 또 그만큼 단기간에 성적을 올기기도 쉽지 않은게 국어의 특성이기 때문에

다시 정신차려 독해서를 학습하려고 해요.

중학교때까지 숨마주니어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연습으로 비문학독해를 정리 했었기에 #수능국어 대비도 숨마로 진행하려고 해요.

워낙 탄탄한 지문에 다양한 문제 유형들을 갖추고 있어서 숨마만큼 만족스런 독해교재도 드물거든요.

그래서 #수능국어를 대비한 숨마의 #고등국어 교재를 찾다보니 #숨마쿰라우데 국어 기본서 시리즈 알게 되었어요.

중학교때까지 교재가 비문학 독해와 어휘력, 문법연습이 다였다면 고등#국어비문학은 좀 더 세분화 되네요.

고전시가, 어휘력, 독서도 인문사회와 과학기술로 나뉘더라구요.

저희는 조금은 익숙한 것 부터 시작해야 할 거 같아 인문 사회부터 시작하기로 했어요.

#이룸이앤비에서 나오는 시리즈 교재들의 큰 장점은 역시나 수능과 내신대비를 함께 할 수 있게 도와준다는데 있는거 같아요.

그리고 저희처럼 학원이나 인강의 도움이 아닌 자기 주도 학습으로 학습을 진행하는 친구들에게 특히나 도움을 주는 꼼꼼한 해설집은 #이룸이앤비 교재들을 자꾸만 찾게되는 이유인듯 싶어요.

저희가 이번에 학습할 #숨마쿰라우데 #독서강화 #인문사회 교재도 제재별 출제 경향을 분학하고 학습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오답률을 줄 일 수 있게 오답률 best 문항으로 분석한 핵심 유형을 공략할 수 있는것도 좋은거 같아요.

그럼 간단하게 이 책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볼께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교재의 구성과 특징을 살피면 교재를 학습하는 방향성이 보인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희는 학습전에 꼭 교재의 구성과 특징부터 살펴보곤 해요.

이 교재는 크게 여섯단계로 나뉘어져 있어요.

첫번째가 글의 성격에 따라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해 주고 있어서 학습하기에 앞서 워밍업을 하기에 좋아요.

그리고 출제 유형과 기출 미리보기를 통해 각 문항별 출제 의도를 분석하여 실전에 대비하기에도 좋아요.

오답률best 빈출유형은 문항 분석을 통해 학생들이 오답을 선택하게 된 이유를 분석해 주고 또 그 유형의 문제 풀이 방법을 단계별로 제시해 주고 있어서 오답률 줄이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실전 test에서는 실제 수능 시험과 유사한 주제의 제시문을 통해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해줬고

독서 plus와 책속의 책은 다양한 배경지식 쌓기와 실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출제 유형 분석 에서는 실제 수능 국어 영역에서 출제되는 문제를 분석하여 유형에 따라 글을 읽는 방법과 공부 방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고 또 수능에 출제된 문제의 발문을 수록하여 수능에 대한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기출문제 미리보기를 통해서는 실제 수능에 출제되었던 문제를 수록해 제재에 대한 지식과 문제 풀이 능력을 키우고, 각 문항별 출제 의도를 분석하여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오답률best 빈출 유형은 각 제재에서 고난도 문제 유형을 실제 시험에서 오답률이 높았던 문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줘요. 지문 분석 노트를 활용하여 제시문의 각 내용을 설명해주고 있고, 오답률 best 문항 분석을 통해 학생들이 오답으르 선택하게 된 이유를 분석해줘서 같은 오류에서 빠지지 않게 도와주고 있어요. 또 해당 유형의 문제 풀이를 단계별로 제시해 주고 있어서 정확히 틀린 부분을 찾고 이해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실전 영역인 실전 test에서는 제재별로 앞부분에는 수능, 평가원 기출문제를 주로 실어 실제 시험에 적응력을 높일수 있도록 도와주고 각 문단의 요지를 직접 쓰게 하여 근본적인 독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해 주고 있어요.

제재별 실제 수능 시험과 유사한 주제의 제시문, 그리고 유사한 형태의 문항과 새로운 형태의 문항을 골고루 수록하여 실전에서도 자신 있게 임할 수 있도록 해줘요.

마지막 서브노트는 #이룸이앤비 #숨마쿰라우데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예요.

워낙에 꼼꼼하게 글의 주제와 중심내용 행간주 등에 해설을 정리해 주고 있어서 스스로 자학자습을 가능하게 해주고 있어요.

또 정답에 대한 풀이는 오답에 대한 풀이까지도 실어주고 있어서 각 유형에 대한 분석을 통해 실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고 실제로 서브노트를 통해 학습의 방향성을 잡기에도 좋았어요.

중요한건 알지만 쉽게 다가가기 힘들었던 #수능국어비문학을 #이룸이앤비 #숨마쿰라우데 교재를 통해 조금은 쉽게 다가 갈 수 있었어요.

#수능국어를 시작하는 예비고 학생들에게 꼭 추천해 주고 싶은 교재네요.

학원을 다니지 않더라도 학원을 다니는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되는거 같아요.

저희도 인문 사회가 끝나는데로 다른 영역으로 더 확장해 나가야 할거 같아요.

그리고 학습하다보니 워낙 지문들이 좋아서 좀 더 많은 #수능비문학 교재가 출간되길 희망하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