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히 중학교에 들어가니 독서량이 눈에 띄게 줄어든거 같아요.
그나마 잔소리를 하면 읽긴 하지만 그전 처럼 찾아 읽거나 재미 있게 읽는걸 보기가 힘들어 졌네요.
아무래도 수행평가부터 시작해서 내신을 관리해야 해서 학기중에도 늘 바쁘기 때문인거 같아요.
그렇다고 책을 안 읽힐 수도 없고.. 이렇게 책 읽기가 힘들어지다보니 정작 수능볼때까지 중요한 문학작품은 아예 안 쳐다보게 될거 같아 걱정이 되는것도 사실이예요.
거기에 한술 더해 한국문학은 말도 어렵고 시대 배경등을 생각하며 읽어야 해서 잘 안 읽힌다고 하더라구요.
그나마도 가독성이 떨어지는 한국문학...
하지만 지금부터 멀리하기엔 너무 큰 손해이기에 마냥 손 놓고 있기 보다는 이젠 한국 문학도 문제집의 힘을 빌릴 때가 된 듯 싶다는 결론에 도달했어요.
아이 학교 국어교과서가 천재교육의 박영목이라 이왕이면 천재교육에서 나온 교재를 사용한다면 좀더 이점이 있을 듯 싶다고 생각하니 제 니즈와 딱 들어 맞는게 천재에서 나온 문학 DNA 깨우기더라구요. 역시나 아이도 학교 교과서에서 봤던 내용들이 많다고 좋아라 하네요.
그렇게 시작한 천재교육의 문학 DNA깨우기
중고등 교과서 필수 문학 작품을 수록해 주고 있어서 내신관리에서 부터 수능까지 대비할 수 있게 되어 있고 단계별 감상 원리를 적용하여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정말 좋아요.
저희 아이가 흔히 하는 고민을 책에서 이야기 해주고 있어서 깜짝 놀랐네요.
아이가 저에게 했던 질문과 이야기 들이거든요.
간단한 책의 구성과 특징들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설명해 주고 있어요.
문학 감상에 꼭 필요한 갈래별 감상 원리를 간단하고 명확하게 제시해 주고 있어요.
감상원리 방법에서는 갈래별 감상 원리를 2~3개의 세부 감상 방법과 함께 제시해 주고 있고 원리적용에서는 감상 원리와 방법을 적용하는 과정을 예로 보여주고 있어요. 그리고 바로 확인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적용하여 스스로 작품을 감상하고 확인 문제를 풀어 볼 수있도록 구성해 주고 있어요.
감상 실전에서는 중 고등 교과서에 수록된 문학 작품 가운데 꼭 읽어야 할 작품 23편을 선정하고, 중요 부분을 발췌하여 수록해 주고 있어요. 감상원리를 적용하여 실제로 작품을 감상하고 실전 문제까지 풀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구성은 실전연습을 하기 위해 딱 좋아요.
거기에 핵심짚기를 통해 감상 원리를 중심으로 작품을 분석하여 핵심 내용을 파악할 수 있게 해주고 있고, 문학 갈래별 대표 문제 유형 익히기를 통해 작품이해를 도울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작품 정리하기 에서는 작품의 구성, 해제, 주제, 핵심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제시해 주고 있고 어휘 다지기를 통해 작품과 관련된 어휘의 뜻과 쓰임을 간단한 문제를 풀면서 다시 한 번 확인해 볼 수 있게 해주고 있어요.
늘 시 부분을 어려워 하던 아이가 천재교육의 문학 DNA깨우기 감상원리를 통해 조금더 깊이 있게 다가갈 수 있었어요.
채점을 하다 틀린 문제들에서 어김없이 아이가 양자 택일을 한 흔적이 보이고 꼐속 잘못된 답을 체크한걸 확인할 수 있었요. 그 부분은 제대로 이해 하지 못하고 넘어가는 부분들이 될 수 도 있지만 이 책은 해설서 또한 똑부러지게 설명되어져 있어서 홈스쿨링하는 중학생 친구들에게 여간 믿음직 스런 교재가 아니네요.
국어를 어려워하고 국어 공부를 해도 실력이 쉬 늘지 않아 고민인 친구들에게 좋은 예습, 복습 교재가 될거 같아요.










※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