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국어 6-1 (2019년)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9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 주엔 봄 방학을 주면서 새 책을 산더미처럼 싸들고 아이가 집에 왔어요^^"

6학년에 올라가는 것도 이만저만 고민이 되는게 아닌데... 이번 학년엔 그리도 피하고 싶었던...교육과정 개정이 되면서 국,수,사,과를 비롯 사회과부도까지 집에 가져와 책도 총 14권이나 되네요.

그말인즉 이번 봄방학은 더욱더 타이트 해졌다는 뜻이겠죠??

벌써 부터 두통이 밀려 오는듯 싶어요....

힘든 겨울 방학 지나갔다 여겼더니... 더 힘든 봄방학이 기다리는... 그래도 개학이 올거라는걸.. 알기에.. 그거 믿고... 참고 또 참고.. 오늘도 버팀니다...^^" 

기존엔 겨울 방학에 새 교과서 내용이나 한 번 읽어본 후 진단 평가 문제집 한 번 휘리릭 풀어 본 후 새 교과서에 나온 도서목록 확인 후 아이와 함께 도서관에 가서 책 읽어 보는게 봄방학엔 미술관에 다니거나 영화를 보며 새학기를 보내기 위한 준비를 하는게 다였는데...

이번 겨울 방학엔 새 교과서도 보질 못했고...새로 바뀐 내용들도 문제집을 통해서만 확인할수 있어서 그저 지난학년 진단 평가 문제집을 풀거나하면서  봄방학을 기약하며 보내게 되었어요.. 그 덕에..봄 방학을 그 어느 때 보다.. 바삐 지내게 되었어요.

그리고 이 모든걸 사실은 엄마가 도움을 줘야 가능한 일이니...엄마들은 매일 매일이 정말 바쁘다가 아이들 방학이후엔 두배로 더 바빠졌네요.

그나마 이번  방학엔 천재교육의 우등생 해법 국어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마음의 위로를 받았고요~~ ㅎ

다들 아시다 시피..

요 몇년 사이의 불 수능 이야기가 나오기 시작한 이유가 된 언어 영역..

이 언어 영역이란게 독서를 많이 한다고 무조건 잘하는게 절대 아닌 근본적으로 국어를 잘하는 친구들이 잘하는거기 때문에.. 사실 국어를 잘하는 친구들이 수학이나 과학을 잘한다는건 불변의 진리라는건 예나 지금이나 마찬가지이듯이.. 오히려 예전보다 요즘이 더 강조가 되는거 같아요.

예전엔 사칙연산만 잘하면 수학을 잘 했던 시절 이었다면 요즘 수학은 도대체 수학 문제인지 국어 인지 그 문제의 태생이 궁금한 녀석들이 대부분인 상황이기에 더욱더 여기 저기 국어의 중요성이 강조되죠.

그래서 그런지 요즘 주위에선 수학 몇권 풀었어? 만큼이나 국어 몇권 풀었어??도 자주 듣는 질문이 된거 같아요.

저희 역시 아이가 고학년이 되고 부터는 자연스럽게 국어 인강도 듣고 있게 되더라구요.

어쩌면 이게 대세가 된거 같아요.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우논과 우과에 광고하는 문제집이라 아이가 더 좋아라 하는 우등생 해법 시리즈^^

이래서... 광고가 무섭네요...

문제집이 다 똑같은 문제집이 아닌가 보네요.

본인이 좋아하는 잡지에 나오는 문제집이라.. 좀 더 특별하고 공부하기 더 재미 있는 문제집이라니...ㅋㅋ 그래도 거부감 덜하다는 그 말에.. 어찌나 감사한지...

천재교육에서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제공해 주시는게 정말 좋아요~~ ㅎㅎ

이번에 새롭게 바뀐 새 국어 교과서와 함께 한컷!!

특이 한게 국어 활동 책이 따로 없어요.

대신에 독서단원이란게 새롭게 생겼네요.

그만큼 독서를 강조하겠다는 거겠죠?

이래저래 국어 교육의 방향성이 바뀌어 간다는걸 보여주는거 같아서...

문제집도 허투루 보면 안될거 같아요...

에구에구...내년에 바뀌면 좋았을거...

혼란이 가중되는 중입니다^^"
서술형 5분 첨삭강의와 수행평가가 눈에 확 들어와서... 정말 궁금해 지네요~~
확실히 데이터가 많다는건 아무나 따라올 수 없는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는거 맞는거 같아요.

아이보다 엄마들이 먼저 확인하게 되는 빅 데이터!!!
이번 학기 잘 부탁합니다~~~
구독자수가 6800만 명이나 되는 이유가 여기 있었네요.

빅데이터 키워드를 분석해서 주요 개념을 한 번 보고 기억하기 쉽게 인포그래픽으로 나태 내어 아이들의 이해도를 높여 주고 있어요.

두번?는 빅데이터 문제 분석을 통해 빅데이터가 출제율 높은 문제만 콕콕 짚어 주고 빅데이터가 분석한 오답 유형을 피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세번째로 학교 수행 평가를 분석하여 각 단원마다 한 묶음으로 구성하여 시험에 철저하게 대비할 수 있게 해 주었어요.
연계 도서 목록도 꼼꼼하게 담아 주고 있어서 공부한  내용을 보충하거나 더 깊이 이해하고 싶을 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좋아요.
book1 교과서 마스터에는 인포그래픽 개념과 단원 핵심 제재, 지문 분석, 다양한 유형의 수행평가와 서술형 논술형 5분 첨삭 강의를 포함하고 있어요.
그리고 QR코드를 통해 만화로 개념 익힐 수 있는 우등생 개념 웹툰과 서술형, 논술형 문제인 5분 첨삭 강의 ,애니메이션과 함께하는 듣기자료/ 동영상 자료를 볼수 있어요.
그럼 간단히 빅데이터 우등생의 구성과 특징에 대해 알아볼까요??

우선 천재교육만의 특별함으로 꽉찬 개념 인포그래픽과 QR로 보는 개념 웹툰
주요 개념을 인포 그래픽으로 한눈에 볼 수 있게 해주었어요.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흥미롭고 쉬운 설명과 단원 별로 중요한 학습 개념을 글이 아닌 인포그래픽으로 구성하여 한눈에 쉽게 확인이 가능하며 만화를 통해 자연스럽고 흥미로운 학습이 가능하게 해주었어요.
학습 중요도를 알 수 있는 출제율 표시는 학교 시험을 분석하여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출제율이 높은 문제를 별도로 표시하여 정답과 풀이를 통해 해당 문제의 출제율이 높은 이유와 그에 대한 분석 내용 등을 확인 할 수 있음을 강조해 주고 있어서 중요한 문제를 다시 한번 체크하며 공부 할 수 있게 해주고 있어요.

고학년 친구들에겐 꼭 필요한 부분인거 같아요.

거기에 각 단원의 핵심 제재, 이 제재의 핵심 부분을 수록해 줘서 단원 별로 중요한 제재나 지문들을 선별 한 뒤, 그 중 가장 중요성이 큰 제재를 소개해주는 이 단원의 핵심 제재, 이 제재의 핵심 부분을 통해서 긴 설명도 도식화 된 설명으로 한눈에 파악 할 수 있게 해주고 있어요.
고학년이 된 후 갑자기 늘어난 여러가지 수시 고사들 때문에 당황 스러울 때가 한 두번이 아니었는데.. 그 다변화 된 시험을 완변 대비해주는 역할도 맡고 있는게 우등생 해법 국어랍니다.

간단하게는 쪽지시험부터 시작해서 단원평가, 서술형 논술평가 등 학교에서 이뤄지는 모든 유형의 수행 평가 방식을 활용하여, 다변화 된 시험에 완벽 대비 할 수 있게 도와 주고 있어요.

다양한 시험에 완벽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이들과 엄마들의 착한 도우미.. 빅데이터 우등생 해법국어 이래서 더욱더 믿음직 스럽네요.

표지에서 부터 궁금증을 유발했던 서술형 학습을 위한 5분 첨삭 강의

궁금증을 이기지 못하고...

QR코드를 잠깐

ㅎㅎ

QR코드를 찍으면 선생님을 통한 서술형 논술 풀이와 함께 어떻게 하면 좀 더 좋은 답안을 작성할 수 있는지 팁도 알려주시고 어떠한 점을 보와해야 할지도 알려주고 있네요~~

듣다보니 빨려 들어 가네요~

아이가 너무나 재미있게 활용한 인포그래픽

이래서 타 출판사에서도 벤치마킹을 할 수 밖에 없나 보네요~~

저희 아이도 너무나 푹 빠져서...ㅎㅎㅎ

퀴즈도 어찌나 열심히 풀던지...

제가 더 깜짝 놀랐네요...

역시나 만화를 통해 자연스럽고 흥미로운 학습이 가능한건 언제나 진리 인듯 싶어요..^^
출제율 표시가 있으니 다시 한번 쳐다 보게 되는 마법이...

별거 아닌듯 싶지만...

눈이가는 효과는 만점입니다~~
작문형 펑가까지...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모든 유형의 평가가 총 망라되어 있는거 같아서...

빅데이터 한권만 제대로 꼼꼼하게 풀고 나면

다른 문제집 서너권 푼 시너지효과가 일어날거 같아요.
서술형 학습을 위한 5분 첨삭 강의를 들으며 수업을 듣다보니 아이 스스로도 예습임에도 훨씬 자신감 있게 문제집을 풀고 있었어요.

새학기 빅데이터 우등생 해법 국어덕분에 우등생으로 거듭날거 같다는 우리 아이~~

해법국어 화이팅!!!

-본 포스팅은 천재교육 서포터즈 활동을 위해 도서 지원 및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아, 직접 체험한 후기를 소비자의 시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