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긍정태도론 데일 카네기 초판 완역본 시리즈
데일 카네기 지음, 박선령 옮김 / 현대지성 / 202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삶은 과거에 대한 후회와 미래에 대한 걱정으로 가득차 있었다. 후회와 걱정은 어느순간 나를 집어 삼켰다.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함은 나를 지치게 하였고 나의 주변을 지치게 하였다. 긍정적으로 노력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긍정적으로 행동하려던 나는 어디 갔을까? 사회에 닳고 닳아 그 모습은 자취를 감추고 말았다. 그리고 시간이 지났다. 후회와 걱정은 어느새 자연스러운 감정이 되었고 나와 항상 붙어 다녔다. 익숙해졌고 축쳐진 채 하루하루를 버텨갔다. 시간에 몸을 맡긴채 그저 흘러갔다는 표현이 맞을 것이다. 시간에 둥둥 떠가던 중에 머릿속을 스치고 가는 생각이 있었다. 이렇게 계속 살면 재미있을까? 이렇게 살고 싶지 않다. 이 아이디어들은 계속해서 내 머리를 쳤고 발버둥 쳤다. 벗어나야 겠다는 생각에 나의 상황에 도움이 될만한 책을 찾았고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으로 유명한 데일 카네기의 <데일 카네기 긍정태도론>을 읽게 되었다.


제목부터 나에게 사라졌던 긍정적인 힘이 솟아넘칠 것 같았다. 데일 카네기는 책에서 생각이 곧 인생이라고 말한다. 우리가 생각하는대로 우리의 인생이 만들어진다는 것이다. 그는 외부환경을 바꾸는 것보다 우리의 내면적 태도를 바꾸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고 강력한 해결책임을 강조하였다. 그와 더불어 걱정과 불안을 다스리는 방법, 행복을 부르는 마음가짐 그리고 열정의 힘을 소개하였다. 과거와 미래에 힘을 쏟지 말고 오늘이라는 구획안에 살 것을 말하고 최악을 가정하고 받아들이고 그 상태에서 개선방법을 찾으라고 조언하였다. 더하여 즐겁지 않더라도 즐거운 것처럼 행동하고 말하면 우리의 뇌는 즐거운 상태로 변화함을 알려주고 적에게 복수하기 보다는 용서하고 용서가 힘들다면 최소한 무관심해지는 법을 배우라 이야기한다. 그리고 타인의 배려를 당연하게 여기지 말고 감사하는 마음을 키울 것을 제안한다.


<데일 카네기 긍정태도론>은 단순한 이론 나열이 아니라 실천방안이 정리되어 있어 일상에 바로 적용하기 좋다. 잊혀지거나 무뎌졌던 긍정의 힘, 에너지를 <데일 카네기 긍정태도론>을 읽고 다시 살려보자. 그 힘과 에너지로 즐겁고 행복한 인생을 살자. 결국 나의 수용하는 자세에 따라 불행과 행복이 결정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