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일 1페이지 영어 어휘력 365 - 1가지 라틴어 뿌리를 알면 10가지 영어 단어가 보인다
김동섭 지음 / 현대지성 / 2025년 12월
평점 :

*본 서평은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도서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학창시절 영어공부를 했을 때 영어단어의 어두에 붙는 접두사마다 고유 의미가 있어 그 접두사의 고유의미를 알면 내가 모르는 단어라도 무슨 뜻인지 추측할 수 있다고 배워 접두사별로 분류되어 있던 어학 서적을 통하여 단어를 외웠던 기억있다. 최근에 영어 학습, 특히 회화 공부에 관심이 생겨 영어공부를 하고 있던 중에 어휘력의 부족을 절실히 느껴 영어 학습 서적을 찾고 있었다. 그러던 중 <1일 1페이지 영어 어휘력 365>를 찾았고 읽게 되었다.
<1일 1페이지 영어 어휘력 365> 또한 책 서문에 도움이 될만한 접두어들을 소개하면서 시작한다. 그리고 1년을 기준으로 매일 매일 단어 하나씩 학습할 수 있도록 책을 구성하였다. <1일 1페이지 영어 어휘력 365>의 특징으로는 어학 학습용이라기 보다는 영문학과 학생으로서 영단어 하나 하나의 어원을 공부하는 느낌이 든다. 그 영어 단어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또는 뜻이 어떻게 변하게 되었는지를 설명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빠르게 단어 암기를 하며 학습하는 수험용으로 활용하기 보다는 지적 호기심을 해소할 수 있는 도서로 활용하면 좋아보인다. 책 속 삽화 또한 텍스트만 읽는 지루함을 잊게 해주는데 도움을 준다.
물론 앞에서 지적 호기심을 채우기 위한 책이라고 언급했지만 수험생 또는 영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에게 도움을 주리라 생각이 든다. 무슨 어원에서 시작했는지 그리고 어떠한 스토리가 있는지를 알게 되면 그 단어들이 머리속에 더 각인되어 오래 기억에 남기 때문이다. 지루한 영어 공부 속에 새로운 환기로 나의 영어 능력을 올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