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편집할 수 없으니 영상을 편집할 밖에 - 캡컷(CAPCUT)으로 배우는 왕초보 영상 편집
신장우, 임상현, 김성민, 정동욱, 최서희 지음 / 부크크(bookk)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서평은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도서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유튜브 숏츠,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가 유행하는 것을 보고 영상을 편집해서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생각이 문득 들었다. 하지만 영상 편집이라고 해봐야 대학교 다닐 때 팀 과제로 했던 허접한 편집 경험밖에 없었다. 그래서 생각으로만 남겨두고 버킷리스트로 넣어 두었다.


그러던 중, BOOKK인생을 편집할 수 없으니 영상을 편집할 밖에라는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CAPCUT이라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주는 교육 서적이다. 우선 CAPCUT은 중국 기업 바이트댄스가 개발한 중국의 숏폼 비디오 및 그래픽 편집 앱이다. 이 프로그램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 그리고 윈도우까지 폭넓은 OS를 커버한다. 사실 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프리미어 프로밖에 알지 못했다. 프리미어 프로는 뭔가 쉽게 다가가기 어려운 느낌이다. 그러나 CAPCUT은 직관적이고 쉽다. 그리고 무료이다.


인생을 편집할 수 없으니 영상을 편집할 밖에는 대학교재 같은 느낌이 난다. 그리고 CAPCUT 가이드북 같은 느낌이 난다. CAPCUT 즐기기! CAPCUT 배워보기! 제목을 가지고 있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이다. 이 책은 CAPCUT의 기능을 활용하여 영상을 편집하는 방법을 사진과 함께 설명하여 준다. 그리고 영상을 편집하는 팁과 함께 주의해야 할 점들을 설명한다. 사실 무언가를 배울 때 무겁게 시작하기보다는 인생을 편집할 수 없으니 영상을 편집할 밖에와 같은 책을 보며 쉽게 시작하는 것도 나빠 보이지 않는다. 무겁게 시작하면 시작할 엄두조차 내기 힘들지 모르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고 여러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찾아보았다. CAPCUT 말고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많았다. 우선, 이 책의 CAPCUT을 배워보고 한 발짝 두 발짝 걸어 다른 프로그램도 배워보는 스타트를 만들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