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원하는 대로 이루어질 거야 - 잘 풀리는 인생을 발견하는 법
최서영 지음 / 북로망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을 바꾸고 싶으세요?

 

 

매번 자기개발 서적을 읽고 서평을 쓸 때면 저 문장이 떠오른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기억 속에서 사라진다. 내 삶의 변화를 꿈꾸지만, 또 변화하기는 싫은 아이러니한 상황이다. 그리고 다시 자기개발서를 열심히 읽는다. 이 얼마나 희극적인 삶인가! 다시 실천의 어려움을 느낀다.

 

그렇다고 자기개발서를 읽은 보람이 없던 것은 아니었다. 동기부여도 주고 작은 변화를 조금씩 주었던 것 같다. 다만, 내가 원하는 만큼의 변화가 아니었던 것뿐이었다. 그래서 곰곰이 생각해보았다. 어떻게 해야 할지 말이다.

 

그래서 나의 결론은 이렇다.

 

자기개발서를 읽으면서 좋았던 책 몇 권을 추린다. 선택한 책들을 계속 읽는다. 그 책에서 내 삶에 녹이고 싶은 내용을 정한다. 그리고 실천한다. 나의 것이 될 때까지 해보고 해본다. 그리고 다시 앞의 내용을 반복한다.

 

결국 원하는대로 이루어질 거야의 저자도 책에서 언급한다.

 

시청했다는 것만으로 만족하며 내 안의 변화를 만들지 못하면 그것 또한 킬링타임용 콘텐츠에 불과하다.’

 

책도 마찬가지다. 읽었다는 것만으로 만족하며 내 안의 변화를 만들지 못하면 그것 또한 킬링타임용 콘텐츠에 불과하다. 스스로 뿌듯해하며 오늘도 책 한 권 읽었다며 자위하는 것과 같다. 그리고 스스로 제자리에 서 있다는 사실을 외면할 것이다.

 

책 한 권을 읽었다는 만족감만 느끼고 갈 것인가? 아니면 책 속에서 나를 변화시켜줄 발전시켜줄 변화도 가지고 갈 것인가? 답은 간단하다. 실천하자. 나를 붙잡고 있는 게으름, 두려움 귀찮음 모두 다 떨쳐내고 해보자. 그러면 인생이 즐거워질 것이다. 함께 시작해보다. 나 또한 두려움 속에 숨어 있기에.

 

*본 서평은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도서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