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도 달리기를 합니다 - 작은 성취로 쌓아 가는 즐거움 ㅣ 아잉(I+Ing) 시리즈
러닝해영 지음 / 샘터사 / 2023년 11월
평점 :

어느 날인가. 어느 순간. 나이가 들었는지. 평소에 느끼지 못한 피로가 몰려왔다. 그리고 그 피로는 풀리지 않았다. 이것이 만성피로인가. 자도 자도 풀리지 않고. 피로가 쌓이니 의욕도 생기지 않고. 뭔가 하고 싶어도 집이 편하고. 이불에서 나오기가 싫어지고. 에너지도 없고. 마음은 새로운 것이 하고 싶은데 막상 하려니 몸이 따라주지 않는 느낌 들었다. 그래서 체력을 기르고 싶다는 생각을 했고. 평소에 하는 헬스로는 부족한 생각이 들었다.
‘달리기’를 해보자는 결론이 났다. 운동화도 사고 운동복도 사고 양말도 샀다. 문득 달리기도 배워야 하나라는 고민이 생겼고, 배워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그때, 『오늘도 달리기를 합니다』를 보게 되었다.
이 책은 서두에 달리기 입문 용어, 준비물 그리고 간단한 몸풀기 자세를 설명한다. 그 후 러닝해영 저자의 달리기 성장기를 풀어가며 독자들에게 달리기, 러닝에 대한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러너로서 성장하는 에피소드 및 다양한 테마의 달리기 등을 재미있게 풀어내며 흥미를 이끌어내는 것이다.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여 잠자고 있던 달리고 싶은 욕구를 자극한다. 하지만 아쉽게도 달리기의 기술적인 부분은 없다. 사실 제일 궁금했던 부분이었다. 달리기 자세, 보폭, 다치지 않는 주법 등 올바른 달리기를 배우고 싶었기 때문이었다.
이 책은 달리고 싶은 욕구에 좋은 동기부여와 자극을 준다. 하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올바른 달리기 방법의 부재는 아쉽다. 기회가 된다면 저자가 올바른 달리기 방법을 주제로 책을 하나 더 써주면 참 좋을 것 같다. 저자의 달리기 시리즈 2탄이 나오기를!
*본 서평은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도서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