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은 누구에게나 핀다 - 오늘부터 내 삶을 바꾸는 자기 확신 에세이, 매일 더 설레는 날을 살게 될 당신에
오은환 지음 / 북로망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꽃은 누구에게나 핀다.


우리는 늘 불안하다. 경쟁만을 부추기는 사회에서 자라나서 그런지는 몰라도 주위의 시선 질에, 주위의 비교질에, 주위의 압박에 시달려서 그런지는 몰라도 끝없이 불안해한다. 그래서 우리 사회는 우울한 것인지도 모르겠다. 날이 서 있고 허영이 가득하고 겉만 번지르르한 모습에 취해 있어 보인다. 겉은 초라할지라도 속이 가득 찬 사람이 진국인데 그렇지 못한 느낌이다.


이 책은 그런 우리에 결핍을 채워주고 꽃을 피워준다. 그 시기가 언제이든 우리에게 우리에게 맞는 꽃이 피는 시기를 알려준다.


많은 자기개발서를 많이 읽는 편이다. 쿨타임이 돌면 다시 자기개발서를 찾는 스타일이다. 그래서 많은 스타일의 자기개발서를 읽어 보았다. 이 책은 나의 가려운 부분을 잘 찾아 긁어 주는 느낌이다.


내가 불안해 떨면서도 왜 실행을 못 하는지, 어떻게 하면 실행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그것을 유지할 수 있는지를 빌드업하며 설명하는 느낌이다. 단순히 설명만 나열하였다면 그저 그런 자기개발서였을 것이다. 그러나 내가 어떤 부분이나 어떤 부분이 원인이 되어서 결핍이 있는지 설명해주며 그것을 극복하는 방법을 더해 설명해주며 거기서 멈추지 않고 그것을 유지하게 시키고 습관이 되는 법을 설명해준다.


책 표지를 보고 책 설명을 보고 이 책에 끌리는 사람에게 말하고 싶다. 이 책 괜찮다.

 

*본 서평은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도서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