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시크릿 - 성공과 부를 넘어 온전한 나로 사는 법
론다 번 지음, 임현경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3월
평점 :
일시품절



내가 만나는 두 번째 론다 번의 책이다. 론다 번과의 인연은 10여 년 전 어머니의 선물로 읽게 된 시크릿이었다. 그 책에서 긍정의 힘을 만났다. 내가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진다는 내용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사실 그 당시의 감상은 에이 말도 안 돼.’ 였다. 생각만으로 현실이 바뀔 수 있다는 것을 믿지 않았다. 그러나 오늘 론다 번의 새 작품 위대한 시크릿을 통하여 그 비밀을 알 수 있었다.


이 책의 힘인지, 아니면 시간의 힘인지 알 수 없다(책을 읽는 시기에 따라 느껴지는 내용이 다르다고 하지 않던가). 어느 이유였던지, 이 책을 통하여 10여 년 전에 읽었던 시크릿의 비밀을 이해할 수 있었다.


이 책에서는 알아차림이 키워드이다. 몸과 마음이 아닌 의 존재를 알아차리는 것이다. 저자는 우리가 몸과 마음을 자기 자신으로 생각하여 분노, 슬픔, 노여움 등의 부정적 감정에 쉽게 흔들리고 불행함을 느낀다고 한다. 관찰자의 관점에서 감정을 지켜보고 주위의 환경을 관찰하면 그저 지나가는 감정일 뿐인데 말이다.


생각이 우리를 지배하게 두면 행동으로 이어지고 선택을 하게 되고, 그것이 우리의 삶을 이룬다. 부정적인 감정과 환경에 휩쓸리면 우리는 불행해지는 것이다. 저자는 그것을 막기 위해 몸과 마음이 우리의 주체가 아님을 알고 알아챌 것을 강조한다.


SNS의 발달로 우리는 남들과 우리를 비교하고 수많은 경쟁을 통하여 많이 피곤해져 있고 지쳐있다. 그리고 물질적인 요소에서 행복을 찾기 위해 현재의 행복을 놓치고 있다. 저자는 말한다. 행복은 외적인 요소가 아님을. 우리가 를 알아차리고 그 속에 머물 때 영원한 행복을 누릴 수 있음을. 찰나의 행복이 아닌 영원한 행복을 이 책을 통하여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본 서평은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도서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