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을 바꾸는 행동의 힘 - 그는 어떻게 5년 만에 100억 원을 벌 수 있었을까?
유선국 지음 / 라온북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사람들은 자기개발서를 읽으며 실천, 행동의 중요성을 귀에 못이 박이듯이 들었을 것이다. 책을 읽는 그 순간 우리는 내일부터 실천, 행동의 마법사가 될 것이라 다짐한다. 하지만 그 생각은 찰나의 순간 다 사라지는 것 같다. 스프링이 제자리를 찾아가듯 우리는 어느새 원래 상태로 돌아온다. 그리고 서점에서 다른 자기개발서를 찾고 있는 우리를 본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저자 유선국 씨의 자서전 축소판 같다. 다시 말하면 유선국 씨의 사업 일대기를 책으로 엮은 것 같다. 진로를 찾아 헤매며 방황하던 청년기에 자신이 원했던 직업들이 사실은 돈을 벌기 위한 것이었고 우연히 찾은 학원 선생님이라는 아르바이트 자리에서 이 일련의 과정들이 이 목표인데 선생님’, ‘경찰관을 이루기 위해 나의 에너지를 쏟아야 할까? 라는 고민에서 그의 첫 사업이 시작된다. 그리고 그 시작부터 망하고 창업하고를 반복하며 지금의 유선기업을 이루기까지의 여정을 보여준다. ‘을 위해, ‘경제적 자유를 위해 목표를 세우고 행동해온 그의 모습을 우리에게 보여준다.


그가 우리에게 말하고자 하는 바는 아마도 여러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행동했기에 자신의 잘못을 고칠 수 있었고 나아갈 수 있음인 것 같다. 여러 상상의 나래를 펼쳐봤자 상상일 뿐이다. 상상은 현실이 되지 않는다. 실천하기 전까지 말이다. 나 또한 머릿속에 여러 생각만 있을 뿐 행동과 실천이 뒤따르지 않았다. 이 책은 그 점에서 우리에게 행동하라 말하는 것 같다.


이 책은 사업을 하는 사람의 간접체험을 하고 싶거나 행동, 실천에 이르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자극받고자 한다면 한번 읽어도 좋을 것 같다. 많은 내용을 주지 않지만, 행동과 목표라는 메시지는 정확히 전달한 것 같다.


행동하지 않으면 우리는 그 자리 그대로일 수밖에 없다. 바뀐 내 모습을 원한다면 행동에 배팅해보자.


*본 서평은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도서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