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꼬마빌딩 재테크 무작정 따라하기 - 노후까지 걱정 없이 월세 받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법 ㅣ 무작정 따라하기 경제경영/재테크
허윤경.신동원 지음 / 길벗 / 2020년 12월
평점 :

‘재테크’라는 말이 존재한 지는 꽤 됐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처럼 선풍적인 모습이었는지는 모르겠다. 영끌해서 주식투자와 부동산 구매를 하는 30대 전후의 세대는 지금이 아니면 다시는 기회가 오지 않을 것처럼 내 집 마련, 부의 창출에 혈안이 되어 있다. 사실, 이 현상은 나의 근로 소득으로는 안정적인 노후준비의 어려움과 내 집 마련의 불가능함이 체감되는 시기라서 그렇지 않을까 추측된다. 평생 모아도 살 수 없는 아파트 가격, 몇천만 원씩 오르는 아파트 가격은 이러한 현상을 더욱더 극으로 치닫게 하는 듯하다.
나 또한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 속에 나의 근로 소득으로 안정적인 생활의 유지가 가능할까 하는 불안감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그리고 무작정 뛰어들기보다는 사전에 지식을 쌓고 준비가 된 상태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과 재테크에 대한 나의 인식을 넓히고 싶은 생각도 있었다.
『꼬마빌딩 재테크 무작정 따라하기』는 임대업 전반의 업무 과정을 보여준다. 우리는 ‘조물주 위에 건물주’라는 말을 하며 그들의 삶은 동경하지만, 건물주가 되기 위한 과정에는 관심이 적었을 것이다. 막연히 돈을 벌면 건물주가 될 거라는 생각만 있었을 것이다. 이 책은 그러한 막연한 생각을 건물주가 되기 위한 부동산 사업성 분석, 준비과정, 그리고 건물주로서의 팁 등을 보여주며 조금은 더 구체적인 생각으로 만들어 준다.
다만 업체에 맡기지 않고 개인이 시장 분석부터 임대 관리 운영까지 할 때에 관한 내용이 더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이러한 아쉬움에도 업체와 협업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한 여러 사례와 업체를 운영하며 쌓인 비법을 소개하여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이 있거나 입문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흥미로운 소재를 던져준다.
슬픈 점은 책 후반부의 여러 사례에서 보듯이 꼬마빌딩 재테크라도 어느 정도의 자산 형성이 필요해 보인다.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 꼬마빌딩을 운영할 만한 자산이 모여 이 책에서 소개하는 여러 팁을 적용할 날이 오길 바란다.
*본 서평은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도서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