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는 광고다 - 연애, 그 인생최대혼란의 47가지 현실원칙
여성욱 지음 / arte(아르테)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변을 둘러보면 누구나 하고 있고, 본인도 종종 하거나 하고 있는 것이지만 결쾌 쉽지 않은 것이 바로 연애. 연애상담가로 유명한 저자는 쿨하게 이야기한다, <연애는 광고다>

각 챕터마다 광고가 한 컷씩 들어가고 연관되어 풀어나가는 저자의 이야기는 가끔은 고개를 끄덕이고 가끔은 아닌데? 하면서 재미있게 읽어나갈 수 있었다. (내가 불편한 부분을 다시 한 번 읽어보라는 말도 불편하긴 했지만 ㅋㅋㅋ 맞는 말 같기도? ㅎㅎ)


내 마음대로 되는 것이 아니고, 내 본 모습을 다 보여주는 것도 아니고, 상대도 그러하기에, 그리고 가끔은 내가 나답지 않게 굴고 있는 것이 연애이기에 연애는 참 쉽지 않다. 나 역시 남의 연애에 있어서는 냉정하게 까칠하게 조언을 해주곤 했기에, 어릴 적에는 연애 상담도 종종 해주곤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쉽지 않은 것이 연애이다. 언제나 달콤하기만 했어, 라고 이야기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달콤하고 두근거리고 행복한 것. 연애의 발견을 보면서 두근거리고, 나도 연애하고 싶어!! 를 외치게 되는, 생각만 해도 행복한 설렘의 연애.


연애를 그런 설렘으로 만들기 위해서, 혹은 그런 설렘을 만날 기회를 주기 위해서, 저자는 주변 이들의 사례를 들어가며 상담을 해주는 식으로 쉽게쉽게, 가끔은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하면서 자연스럽게 부드럽게 풀어가고 있었다.


지금 연애를 하고 있거나, 나처럼 결혼했거나, 혹은 연애를 하고 싶어서 안달이 난 상태라면 - 즉, 연애와 관련되었거나 관련될 예정인 사람이라면 - 한번쯤 읽어보면서 연애에 대해, 이성간의 관계에 대해 생각해보는 것은 어떨까. 연애나 더 나아가 결혼 생활까지.. 남과 여라는 다른 성별의 사람이 함께 하는 것이기에 부딪히고 다투게 되는 것이니까, 이 책의 조언들을 거슬리더라도 받아들여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잔소리보다는 차라리 너 때문에 아파, 라는 방법으로 담배를 줄이게 하고, 밤에 술을 덜 마시게 하는 현명한 방법.. 참  좋은 것 같다. ...그런 의미에서 잔소리를 좀 줄여볼까....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