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튜브 쇼츠 60초 재테크 - AI 도구를 활용한 쇼츠 만들기
김선웅 지음 / 성안당 / 2024년 9월
평점 :
유튜버들이 그렇게나 돈을 많이 번다며, 초등학생 아이들의 꿈이 대부분 유튜버라는 이야기들 들은 적이 있다. 유튜브가 부업으로도 좋다는 이야기도 많이 들어서, 일반 사무직 직장인인 나 역시 부업으로 도전을 해보기도 했지만, 생각보다 영상 편집의 장벽은 높았고, 얼굴을 공개하고 싶지 않은 40대 아줌마의 컨텐츠는 다양하지 않았다. 의외로 구독자가 생기기는 했지만, 꾸준하게 영상을 올리는 것은 쉽지 않았다. 대학 졸업후부터 육아휴직 기간을 제외하고는 계속 직장생활을 하고 있지만, 부수입의 중요성은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에,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싶다는 소망은 계속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 유튜브 쇼츠에 대해 좀 더 체계적으로 배워보고 싶었다.
그저 유튜브에서 영상과 쇼츠를 보기만 하는 것이 대부분이던 나에게, 이 책은 생각 이상으로 자세하게 알려주었다. 어떻게 기획해야하고, 어떻게 제작을 해야할지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었다. 쇼츠들에서 단순하게 AI를 활용해보세요, 하는 정도로 막연하게 느껴졌던 AI로 만드는 쇼츠도 이 책의 설명을 읽다보면 한결 이해하기 쉬웠다.
실제 사례들을 보면서 좀 더 현실적으로 다가갈 수 있었던 것 같다. 화면 캡쳐가 많아서 실제로 설명을 들으면서 따라하는 느낌으로 천천히 배워갈 수 있는 기분이라 마음에 들었다. 점점 짧은 영상에 사람들이 중독되어 간다고 한다. 이런 짧막한 영상으로도 재테크를 할 수 있다는 것. 다시 도전해보고 싶어졌다. 천천히, 꾸준하게 유튜브 쇼츠를 제작해봐야겠다. 언젠간 유튜브로 수익이 생겼다고 이야기할 수 있는 그 날을 위해 열심히 해봐야지!
*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