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누군가를 죽였다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최고은 옮김 / 북다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최애 작가 중 하나인 히가시노 게이고의 신작이 나왔다. 제목부터 매혹적인 『당신이 누군가를 죽였다』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매력을 다시 한 번 보여주는 작품이다. 101번째 작품인 이 책은 게이고의 매력적인 캐릭터 중 하나인 가가 형사가 등장한다. 그리고 기대 그 이상으로 몰입감 있는 책이었다.


이야기는 호화 별장지에서 여름 휴가를 즐기는 다섯 가족의 파티로 시작된다. 그러나 행복한 분위기는 그날 밤 일어난 끔찍한 사건으로 뒤바뀐다. 다섯 명이 살해당하고 한 명이 부상을 입는 참극이 벌어지며, 유족들은 사건의 진상을 밝히기 위해 검증회를 개최한다. 검증회에 유족의 지인으로 참석하게 된 가가 형사가 각 인물들이 숨기고 있는 비밀을 하나씩 파헤쳐 나간다. 묘하게 거짓말을 하는 사람들, 묘하게 의심가는 사람들이 등장해서 빠져들 수 밖에 없었다.


게이고만의 독특한 플롯과 사건 전개방식은 늘 그렇듯 매력적이었다. 특히, 가가 형사의 날카로운 통찰력이 아, 하는 탄성을 끌어내주기도 했다. 각 인물의 심리와 복잡한 관계가 잘 묘사되어 있어, 사건의 전말을 추리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게이고 작품을 많이 읽어서 익숙하면서도 매력적인 복선과 반전들. 이게 바로 게이고의 매력이 아닐까. 예상하지 못한 방향으로 전개되는 이야기는 마지막 순간까지 긴장을 놓칠 수 없게 만든다. 특히, 진상을 알게 된 이후에 다시 읽어가면서 느끼는 감정은 또 새롭다.


이래서 내가 히가시노 게이고를 좋아하는 것 같다. 자세한 사건에 대한 이야기는 스포가 될 것 같아서 (스포가 되면 안되는 미스터리 소설이니까) 자제를 하겠지만, 그 동안 읽었던 게이고의 책 중 손꼽을 만한 이야기라고 감히 생각해본다.


*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