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 폭풍성장으로 부의 추월차선에 올라타라
박소영 지음 / 바이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흔, 폭풍 성장으로 부의 추월차선에 올라타라>는 40세가 넘은 지금, 여전히 경제적 안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나에게 깊은 감명을 준 책이다. 나 역시 저자처럼 이 나이쯤 되면 풍족한 삶을 누리리라 상상했지만, 현실은 기대와 다를 때가 많다. 꾸준히 일하고 또 일하면서 개미처럼 살고 있지만, 현실은 여전히 개미일 뿐이다. 예술가로의 삶만 알고 있던 저자는 나에게 긍정적인 동기부여를 해주었고, 새로운 삶에 대한 시도와 용기 역시 좋은 자극이 되어 주었다.

이 책은 특히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저자의 성공 이야기를 담고 있었다. 참 많이들 시도하고, 성공하는 사람도 많지만 망하는 사람도 많다는 스마트 스토어 분야에 대한, 평생을 미술가로 살았던 저자의 성공도 경이롭고 대단해 보였지만, 그 과정과 저자의 마인드가 더 와닿았던 것 같다. 현재 스마트 스토어를 할 수 없는 나였기에 그런 저자의 태도를 더 주의 깊게 읽으려고 노력했다. 단순한 성공의 방법 이상의 마음가짐과 태도를 배우고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내 자신의 재정적 목표와 전략을 되돌아보게 되었다. 저자의 이야기는 희망의 등불 역할을 하며, 독자들에게 재정적 독립과 성공을 추구하는 데 결코 늦은 때란 없다는 점을 일깨워 준다. 이 책을 읽으며 저자처럼 올바른 사고방식과 전략을 통해 누구나 자신의 현실보다 나은, 경제적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부의 추월차선에 올라타고 싶다, 진심으로...

*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