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GO 2 : 프랑스 - 초등학생을 위한 세계사 맛보기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GO 2
김기수 그림, 김강현 글, 무한의 계단 원작, 김준우 콘텐츠 / 서울문화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학습만화의 효과가 가장 높은 분야가 바로 사회라고 생각한다.


좀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하자면 역사.


큰 부담감 없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고, 흐름을 알 수 있어서 좋다.


무엇보다 만화책이라는 외형을 가지고 있기에 비록 '학습' 만화이지만 아이들은 공부라는 생각을 크게 하지 않는다.


학습만화조차 읽지 못하게 하는 부모들이 있기에 아이들은 더 열심히, 더 재미있게 읽는다.



이번에 만난 무한의 계단이라는 유명한 게임을 접목시킨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Go 2 프랑스> 역시 


꽤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학습 만화였다.


아이는 역시나 학습'만화' 라고 생각하면서 읽었지만,


너무너무 재미있어서 반복해서 읽다 보면 자연스레 학습이 되는 것이 바로 학습 만화의 묘미이리라!




에펠탑을 싫어하는 프랑스인?


에펠탑은 프랑스에서 가장 유명한 건축물이 아닐까?


흥미진진한 장면으로 시작하는 이 책은, 생각보다 말풍선 안의 대사도 많았지만, 


재미가 있다면 아이들에게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정도였다.




중요한 역사나 인물, 행사들에 대해서 무척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는 페이지도 있었다.


설명 중에서도 중요한 부분에는 형광펜으로 줄을 긋듯 표시가 되어 있어서 한눈에 잘 들어왔다.


처음에는 관심 없이 넘기더라도 나중에는 한 번쯤은 훑어보게 될 것이고,


그럴 때 표시한 부분이 더 눈에 들어오고, 기억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부모가 옆에서 한 번 챙겨서 함께 읽고 이야기를 나누어주면 더 효과가 좋다.


하지만 매번 해줄 수는 없는 현실. 가끔 아이가 지식을 자랑하는 일이 있다면 물개 박수로 호응만 해줘도


아이의 집중도가 좋아지고, 학습 만화에서 이런 설명 부분을 좀 더 신경 써서 읽는 모습을 보았다.



역사의 흐름에 따라 이동하는 일행을 따라 독자도 함께 이동할 수 있다.


프랑스 혁명기의 중요한 사건들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더 알찬 구성이 마음에 들었다.


페이지 하단마다 어려운 단어들에 대해서는 주석을 달아주어서도 좋았다.



시간을 바로잡기 위한 여행 속에서 에펠탑부터 시작한 프랑스 이야기는  프랑스 혁명을 거쳐서 백년전쟁까지 이어진다.


그리고 책 말미의 프랑스 다시 보기 페이지와 연표를 통해서


프랑스의 전반적인 역사 흐름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볼 수 있었다.


활동지들을 통해 책의 내용을 다시 한번 점검해 볼 수도 있었다.



언젠간 프랑스에 가서 이 책에서 본 것들을 실제로 보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나누며 책을 덮었다.



역사를 익히기에 좋은 학습만화.


역시나 마음에 든다.



*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