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종 위기 동물 아틀라스 아틀라스 시리즈
톰 잭슨 지음, 샘 콜드웰 그림, 윤종은 옮김 / 책세상어린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멸종 위기 동물 아틀라스.

전 세계를 돌며 야생을 탐험하는 놀라운 여행이라는 부제가 붙은 이 책은, 제목처럼 전 세계에 있는 여러 동물들의 이야기를 자세히 담고 있었다.

지역별로 그 지역의 위기 상황과 그 원인이 무엇인지 설명해 주고, 그 지역에 있는 멸종 위기 동물들을 삽화나 사진으로 함께 담고 있다. 동물들의 설명을 읽어보면 이렇게 많은 동물들이 사라질 위기라니, 하는 충격을 받게 된다. 멸종이라는 단어만 알지 막연하게만 생각하던 아이도 멸종 위기 동물들이 어떤 동물들인지를 눈으로 확인하고, 설명을 읽고 나니 더 크게 생각을 하는 것 같았다.

동물들이 멸종을 하는 이유는 다양했지만 기후 변화나 서식지 파괴, 사냥 등등... 결국은 사람 때문이라는 것도 참 마음 아팠다. 이 생태계 파괴의 원흉은 사람이구나.라는 분명한 현실이 슬펐고, 아마 앞으로도 사람 때문에 멸종 위기 동물이 늘어날 것이라는 것도 슬펐다. 아이와 함께 이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어떻게 하면 이런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을 도울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았다.

멸종 위기 동물들이기에 평소에 잘 접하거나 들어볼 수 없었던 동물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던 책이다. 이 동물이 멸종 위기라고? 싶었던 동물들도 있었고, 정말 처음 들어본 동물들도 있었다. 동물과 그 동물이 사는 곳, 그리고 그곳의 위기 상황까지 다양한 분야에 대해 생각하고 알 수 있었던 책이었다. 신기한 동물들까지 다양하게 알 수 있어서 참 유익한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