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ABC - 스물여섯 단어로 배우는 흥미진진한 수학 이야기 키즈 유니버시티 30
크리스 페리 지음, 정회성 옮김 / 책세상어린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작년 담임선생님께서는 이런저런 어려운 수학 개념들을 많이 알려주셨었다. 음수나 무한대 같은, 구구단을 열심히 외우고 있는 친구들은 모르는 개념들을 접한 아이는 무척 뿌듯해했고, 혼자 소수에 대해서도 알아가고, 소수를 더하고 빼기도 했다. 이런 아이에게 수학 사전도 내밀어 보고, 수학 동화들도 들이밀면서 공부 같지 않으면서도 이런 관심을 유지시키고, 또 무언가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주려고 노력했다.

수학의 ABC,라는 제목의 이 책 역시 그러한 노력의 일환이었다. 알파벳 순서에 따라 26가지의 수학 주제를 그림과 글로 풀어낸 이 책은, 그 안에 있는 개념들은 결코 쉽지 않았지만, 페이지를 넘기면서는 아무런 부담감 없이, 쉬운데~ 하면서 읽을 수 있는 책이었다. 그러면서도 모르는 것들을 배울 수 있기에 아이는 이 책에 무척 만족스러워했다.

26가지라 결코 많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여기에 있는 개념을 다 아는 초등학생은 없을 것이라고 나는 감히 장담한다. 그리고 이러한 것을 미리 알게 되는 아이들은 앞으로의 긴 삶에서 수학에 대해 배우면서 조금은 즐겁고, 조금은 더 편한 길을 걸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해본다. 아마 앞으로 배우는 수학은 결코 쉽지만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그 어려움 속에서도 즐거움을 찾고, 머리가 아파서 공부하기 싫은 날은 수학 문제집을 풀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아이로 자라났으면 좋겠다는 욕심도 가져본다. 나 역시 그랬으니까.

수학을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이 관심을 갖고 읽기에 좋을 것 같은 책이었다.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잘 만든 책 같아서 마음에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