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인학교 1
김이은 지음 / 오르트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1년에 <오징어 게임> 이라는 넷플릭스 드라마가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굉장히 잔인하기는 했지만 그 소재의 독특함과 상상력은 정말 대단했고, 매력적이어서 나 역시 중간중간 눈을 감아가면서도 열심히 보았던 기억이 난다. 그런 독특한 상상력을 가진 책이 바로 지금 소개할 <하인학교> 이다.

오징어 게임에서처럼 선택받은 자만이 하인학교에 들어갈 수 있다. 절망에 빠졌을 때, 이제 정말 끝이구나 싶을 때 가게 되는 곳. 그곳이 바로 하인학교이다. 그리고 그곳에 들어간 입학생들은 새로운 삶을 시작할 기회를 잡게 되는 것이다. 친구의 조언으로 이곳에 들어오게 된 한서정 역시 마찬가지였다. 평범하게 살고 싶었지만, 고달픈 인생을 살아왔고, 고의는 아니었지만 살인자가 되었기에 이런 과거를 지우고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하인학교를 선택할 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이곳에는 한서정같은 상황이나 혹은 더 암담한 상황에서 하인학교를 찾은 입학생들이 있었다.

그중 오직 단 한 사람만이 하인학교를 일등으로 졸업하여 재벌가로 갈 수 있다. 솔라즈 리조트의 비밀 장소인 하인학교는 하인으로 들어가 주인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하지만 그 과정은 '학교'에서 배우고 이루어지기에는 너무나 험난하고 힘든 것이었다. 단 한 명의 졸업생만이 새로운 삶을 살 수가 있다. 그리고 그들은 그런 졸업생 전금희를 보며 자신도 졸업생이 되기를 꿈꾼다.

우정을 나누는 학교가 아닌, 서로가 서로에게 경쟁자이자 내 인생의 변화를 막을 일종의 적인 공간, 하인학교. 흔하지 않은 소재와 상상력이 매혹적인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