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독해 한국사 1 - 선사시대 ~ 남북국시대 31 독해 한국사 1
정흥태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일 독해를 하고 1일 정리를 한다는 31독해한국사 1권. 선사시대부터 남북국시대까지 다루고 있는 이 얄팍한 독해 문제집은 사실 엄마의 욕심이었다. 문해력이 중요하다고 하고, 아이의 독서와 국어가 중요하다고 하는 요즈음의 시대를 맞춰가기 위해, 독서 그 이상의 무엇인가가 필요할 것 같았고, 이왕이면 그게 한국사라면 일석이조겠구나! 하는 마음에 고르게 된 이 책은, 내용을 펼쳐보니 웃음이 절로 나올 만큼 만족스러웠다. 다른 아이들용 독해 문제집처럼 한쪽은 독해 자료, 다른 한쪽은 서너 문제 정도의 문제가 수록되어 있다. 한마디로 부담스럽지 않았다. 하지만 그 독해 내용이 한국사라 읽으면서 자연스레 한국사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이 좋았다. 그리고 페이지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가 하나씩 수록되어 있고, 정답지에 자세한 해설까지 실려있어서, 아이에게 이 문제를 함께 풀어보고, 이 문제집 시리즈를 마치는 날, 함께 한국사 검정 능력 시험을 보자고 유혹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되었다. 일단 페이지마다 있는 문제를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었기에 아이의 자존감과 자신감이 쑥쑥 상승을 해서 가능한 일이었다.

3일에 1번씩 있는 핵심정리는 모았다가 나중에 시험 전에 한 번 확인하는 용도로도 좋을 것 같았고,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도전하기 부분은 실전 문제 같은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어서, 아이의 사기를 진작시키는데 꽤 도움이 되었다. 무엇보다 자세한 해설지가 마음에 들었다.

독해 문제집을 풀었을 뿐인데, 한국사에 대해 조금씩 알게 되고, 자격증 시험까지 본다고 하는 일석삼조 문제집, 31 독해 한국사. 급하지 않게 천천히 아이와 함께 시리즈를 독파해 볼까 싶다. 문해력과 한국사를 양손에 거머쥐는 느낌, 꽤나 쏠쏠하다.

*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