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별게 다 고민입니다 - 동물 선생 고민 상담소
고바야시 유리코 지음, 오바타 사키 그림, 이용택 옮김, 이마이즈미 다다아키 감수 / 21세기북스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을 살아가며 고민이 없는 사람이 어디 있을까.이 책에서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고민들을 크게 '생활, 가족, 일, 연애, 학교'로 분류했고, 각각의 고민들에 대한 해답을 동물의 입장에서 이야기해주고 있는 조금은 색다른 시각의 책이었다.각각의 고민이 한 페이지 정도, 동물들의 응답이 두 페이지 정도..한 호흡이 짧기에 틈날 때마다 조금씩 읽기 좋은 책이었고, 동물들에 대해서도 더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았다. 무엇보다 흔한 고민들 - 그래서 내가 공감할 수밖에 없는 것들 - 을 조금은 가볍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도 되어서 좋았던 듯싶다.육아에 참여하지 않는 아빠에 대해서는 알을 뱃속에 넣고 있던 남자 해마가 이야기하고, 기러기 아빠로 힘겹다는 이야기에는 틈 사이로 부리만 넣어 처자식에게 음식을 날라다 주는 큰 코뿔새가 이야기를 해준다.연애에 대한 고민도 동물들이 성심성의껏 각자의 입장에서 다정하게 이야기를 해주고 위로해준다. 읽다 보면 '정말 별게 다 고민이었구나' 싶어지는 인간 세상의 고민들. 생각 많고 고민 많은 나인데도 이 책을 읽고 나니 마음이 조금 가벼워진 느낌도 든다.요새 나의 고민인 맥시멀 리스트-_- 인 내 삶에 대해서도 도토리 딱따구리의 그냥 있는 대로 살라는 조언이 유쾌하게 다가오기도 했다.사람마다 자신의 생활 방식이 있고, 삶이 있고, 각자의 성격도 생각도 가치관도 다 다르기에, 각자의 고민 역시 다 다를 것이고, 그 해답 역시 다를 것이다. 하지만 굳이 고민하고 머리 아파도 해결되는 것이 얼마나 되겠는가. 좀 더 가볍게 생각하고, 주변을 둘러보고, 마음을 비워보는 것은 어떨까. 싶다.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라는 말이 있지 않은가. 무거웠던 머리가 동물 선생들의 상담을 받다 보니 가벼워진 느낌이다.어릴 적 즐겨 보던 '퀴즈 탐험 신비의 세계'라던가 '동물의 왕국'에서 보던 동물들의 이야기를 좀 더 깊이 있게 알게 된 느낌도 들었다. 가벼운 마음으로 읽고 좀 더 가벼워지기 좋은 책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