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좋아지는 그림책 : 상상력 머리가 좋아지는 그림책
우리누리 지음, 윤정주 그림 / 길벗스쿨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교과서 수록도서인 머리가 좋아지는 그림책

아직은 어린 울 망아지에게 좀 어렵던데..

학교에선 이 책으로 어떻게 수업을 할지 참 궁금해지더라고요 ㅎㅎ


초등교과서 수록도서의 구성은 단순합니다

3개의 그림으로 상황을 보여주고,

그다음 이야기를 상상하는 거예요

아직 5살이라 생각지 못한 대답을 많이 하더라고요 ㅋㅋ

뒤 페이지에는 작가의 이야기가 나와있습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게 뭘까?

해가 쨍쨍한데.....

생각해보시겠어요?


뜨거운 태양의 땀....ㅋㅋㅋㅋㅋㅋ

울 꼬만 구름이 더워서 우는 거라고;;;


청진기로 여기저기 소리를 듣고 다니는 아이

그다음 장면은 뭘까요? ㅎㅎ


그림자놀이를 하다가 사라져버린 새

어디로 갔을까~~~

단순하면서도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재미있어지는 초등교과서 수록도서

작가의 상상력이 참 기발한 것 같더라고요 ㅎㅎ


펄럭~  하면서 날아가는 새..ㅋㅋㅋ


초등교과서 수록도서를 보니, 미리 맛보기 초등 경험 기분? ㅎㅎㅎㅎ

아직 인과관계를 생각하기에 어린지

엄마의 예상보다는 어려워했지만, 내년쯤 다시 꺼내서 읽으면

좀 더 많은 대화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